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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 예술의 定義(정이)와 대중 예술 정책의 necessity ne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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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1 0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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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삼분법을 몇 개의 독립된 항목으로 합리화하는 사회학자도 있따 사회학자 조지 루이스의 경우를 예로 들어보면 민속文化는 ‘형식이 단순’하고 대중文化는 ‘형식이 적당히 복잡’한 반면에 고급文化는 ‘형식이 복잡할 뿐만 아니라 형식 그 자체가 감상의 평가 기준’이 된다는 식이다. 이에 우리 대다수는 민속예술과 고급예술 사이에서 대중예술이라는 영역의 존재를 상식적으로 받아들인다.






설명






다. 또 민속文化는 ‘대체로 비용 없이 접근이 가능’하고 대중文化는 ‘접근을 위해 약간의 비용’이 드는 반면 고급文化는 ‘희귀하고 독특해서’ 접근이 어렵다는 항목도 있따

4. 대중예술과 민중예술
이러한 식의 삼분법적 접근에서 우리나라의 경우 특히 대중文化와 민중文化 사이에 미묘한 긴장 관계가 성립되어 있따 문학 평론가 임헌영씨에 따르면 민중文化는 대항文化, 민중 독자성, 혁신성의 기본 정서, 변혁 추구, 민족성 등으로 성격 지워지는 반면 대중文化는 지배계급 지향성, 보수성의 기본정서, 체제 긍정적, 향락적 퇴폐성 등으로 성격 지워진다.
3. 고급예술/대중예술/민속예술의 삼분법
일반적으로 ‘대중예술’은 그 자체로 독립적으로 존재하는 용어라기보다는 ‘민속예술’ 또는 ‘고급예술’과 같은 다른 용어들과 함께 기능하는 용어이다.

5. 文化사적 측면에서 본 대중예술
文化사적으로 언제부터 이러한 삼분법의 文化유형의 구분을 적용할 수 있을 것인가에 마주향하여 는 여러 가지 입장이 있을 수 있따 사람에 따라서는 대중예술을 인간의 歷史(역사)만큼이나 오래된 것으로 파악할 수 있따 이런 관점에서 볼 때, 고대 그리스의 익살스러운 미무스(mimus)연극, 헬레니즘 소설, 고대 로마의 극장에서 거리로 퍼져나가 불려지던 인기가요들, 중세 프랑스의 떠돌이 유랑가인들에 의한 외설적인 파블리오(fabliau) 이야기들, 19세기 초 프랑스를 사로잡은 알렉상드르 뒤마의 신문연재소설 등과 같은 文化 현상들이 거의 모든 시기에 거의 모든 장소에서 발견된다 이들은 확실히…(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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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 예술의 定義(정이)와 대중 예술 정책의 necessity ne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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