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자동차 시장의 경쟁관계와 국내 자동차 기업의 생존戰略 조사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3 17:14
본문
Download : 세계자동차 시장의 경쟁관계와 국내 자동차 기업의 생존전략 조사분석.pptx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한 것으로 올해 3분기까지 전세계 승용차 판매량이 12%나 감소한 점을 감안하면 놀라운 수치이다. 그리고 도요타의 뒤를 이어 많은 기업들이 하이브리드카를 출시하고 있따
_SLIDE_6_
하이브리드카란?
_SLIDE_7_
국내 자동차 기업의 생존책략 2
“준.중형차 생산”
요즘에 들어서 큰차가 팔리지 않고, 준중형차의 소비가 급증하고 있따 기업들간의 준중형차 전쟁에서는 연비와 디자인, 실내 공간등이 상위요건을 차지하고 있따
GM…(省略)
세계자동차 시장의 경쟁관계와 국내 자동차 기업의 생존戰略 조사analysis
다.순서
Download : 세계자동차 시장의 경쟁관계와 국내 자동차 기업의 생존전략 조사분석.pptx( 72 )
세계자동차,시장,경쟁관계와,국내,자동차,기업,생존전략,경영경제,레포트
세계자동차 시장의 경쟁관계와 국내 자동차 기업의 생존戰略 조사analysis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세계자동차 시장의 경쟁관계와 국내 자동차 기업의 생존전략 조사분석 , 세계자동차 시장의 경쟁관계와 국내 자동차 기업의 생존전략 조사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세계자동차 시장 경쟁관계와 국내 자동차 기업 생존전략
_SLIDE_1_
세계자동차 시장의 경쟁관계와 국내 자동차 기업의 생존책략 조사analysis(분석)
_SLIDE_2_
현재 세계 자동차 시장의 순위
옆의 자료(data)는 미국의 경제잡지인 포천지에서 ‘글로벌500’의 기업들 중에서 자동차 기업의 순위를 나타낸 것이다.
1위는 Japan의 도요타이고 2위는 독일의 폭스바겐이 차지하고 있따 우리나라의 현대자동차는 11위이다.
_SLIDE_3_
폴크스바겐의 위력
유럽 최대의 자동차 메이커인 폴크스바겐 그룹은 2009년 9월까지 약 476만대의 승용차를 판매해 전세계 승용차 시장에서 11.7%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다.
_SLIDE_5_
국내 자동차 기업의 생존책략 1
“이산화탄소를 내뿜지 않는 친環境(환경)· 신재생 에너지의 개발”
?
화석연료의 사용이 급증하면서 남아있는 화석연료도 바닥을 드러냈다. 요즘 이슈가 되고있는 하이브리카는 각광을 받고있따
최초의 하이브리드카는 도요타에서 출시를 했었다. 그래서 생각해 낸 것이 친環境(환경)· 신재생 에너지의 개발이다.
지역별로는 중국(中國) 시장에서 가장 두드러졌는데, 올 3분기까지 37%가 상승해 총 106만대가 판매되어 높은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으며, Japan을 포함한 아시아 태평양지역에서도 판매대수가 31.6% 증가하며 총 117만대가 판매되었다.
_SLIDE_4_
국내시장의 점유율
옆의 표를 보면 현재 국내 시장의 자동차 점유율 중에서 1위는 현대이고 2위는 기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