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의 관념발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14:47
본문
Download : 아동의 개념발달.hwp
사과를 예로 들면, 사과는 …(To be continued )
아동의 관념발달
설명
아동,개념발달,인문사회,레포트
순서
아동의 개념발달 , 아동의 개념발달인문사회레포트 , 아동 개념발달






Download : 아동의 개념발달.hwp( 69 )
다.레포트/인문사회
아동의 관념발달
아동의 개념(槪念)발달
CONTENT
아동의 개념(槪念)발달
I. 개념(槪念)의 정이와 特性(특성)
II. 개념(槪念) 형성과정
III. 주요 개념(槪念)발달
1. 시간개념(槪念)
2. 공간개념(槪念)
3. 유개념(槪念)
4. 서열개념(槪念)
5. 수개념(槪念)
6. 보존개념(槪念)
Reference List
아동의 개념(槪念)발달
I. 개념(槪念)의 정이와 特性(특성)
인간의 사고는 여러 가지 명제들로 표현될 수 있다아 명제란 의미를 나타내는 지식의 단위, 즉 진위 판단을 할 수 있는 최소한의 단위로서 예를 들면 `사과는 과일이다`와 같은 것이다. 명제로 이뤄진 사고과정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명제를 구성하는 개념(槪念)(앞의 예에서는 `사과`와 `과일`)이 무엇인지를 알아야 한다(Johnson-Laird& Waston, 1977). 우리를 둘러싼 세상은 여러 가지 다른 대상으로 구성되어 있을 정도로 복잡하다. 개념(槪念)(concept)은 복잡한 세상을 우리가 다를 수 있는 단위로 나누는 수단이라고 할 수 있다아
여러 가지 대상들을 한 개념(槪念)의 구성원으로 취급한다는 것은 특정개념(槪念)을 특정 짓는 속성을 가지고 대상을 범주화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특정대상을 상황에 따라 다른 명칭으로 명명하게 되면 표상은 매우 복잡해지고 의사소통은 거의 불가능해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