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학교폭력과 집단따돌림의 문제점 해결measure(방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8 23:50
본문
Download : [사회복지] 학교폭력과 집단따돌림의 문제점 해결방안.hwp
이 말을 우리말로 번역하면 ‘집단 괴롭힘’이며 이러한 괴롭힘의 결과는 고립과 따돌림으로 나타나게 되는데, 여기에서 생겨난 용어가 ‘왕따’ ‘은따’‘전따’이며 이들 은어를 피하기 위해 ‘집단 따돌림’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게 되었다. 집단이 그 집단의 일반적인 활동을 방해하는, 한 개인을 공제하는 것을 의미한다. 일 본에서 사용되는 ‘이지메’는 집단 괴롭힘의 이러한 개념(槪念)을 반영 하는 것으로 볼 수 있따
日本(일본) 국립경찰청 - 이지메(괴롭힘)를 “특정한 개인을 위협하기, 밀치기, 또는 주먹으로 때리기 등을 포함하는 신체적 또는 언어적 공격과 피해자에게 고통을 주는 따돌리기와 계속적으로 반복되는 심리적 압력”이라고 定義(정의)했다.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사회복지] 학교폭력과 집단따돌림의 문제점 해결방안 , [사회복지] 학교폭력과 집단따돌림의 문제점 해결방안인문사회레포트 , 사회복지 학교폭력과 집단따돌림 문제점
[사회복지] 학교폭력과 집단따돌림의 문제점 해결measure(방안)
순서
![[사회복지]%20학교폭력과%20집단따돌림의%20문제점%20해결방안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B%B3%B5%EC%A7%80%5D%20%ED%95%99%EA%B5%90%ED%8F%AD%EB%A0%A5%EA%B3%BC%20%EC%A7%91%EB%8B%A8%EB%94%B0%EB%8F%8C%EB%A6%BC%EC%9D%98%20%EB%AC%B8%EC%A0%9C%EC%A0%90%20%ED%95%B4%EA%B2%B0%EB%B0%A9%EC%95%88_hwp_01.gif)
![[사회복지]%20학교폭력과%20집단따돌림의%20문제점%20해결방안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B%B3%B5%EC%A7%80%5D%20%ED%95%99%EA%B5%90%ED%8F%AD%EB%A0%A5%EA%B3%BC%20%EC%A7%91%EB%8B%A8%EB%94%B0%EB%8F%8C%EB%A6%BC%EC%9D%98%20%EB%AC%B8%EC%A0%9C%EC%A0%90%20%ED%95%B4%EA%B2%B0%EB%B0%A9%EC%95%88_hwp_02.gif)
![[사회복지]%20학교폭력과%20집단따돌림의%20문제점%20해결방안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B%B3%B5%EC%A7%80%5D%20%ED%95%99%EA%B5%90%ED%8F%AD%EB%A0%A5%EA%B3%BC%20%EC%A7%91%EB%8B%A8%EB%94%B0%EB%8F%8C%EB%A6%BC%EC%9D%98%20%EB%AC%B8%EC%A0%9C%EC%A0%90%20%ED%95%B4%EA%B2%B0%EB%B0%A9%EC%95%88_hwp_03.gif)
![[사회복지]%20학교폭력과%20집단따돌림의%20문제점%20해결방안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B%B3%B5%EC%A7%80%5D%20%ED%95%99%EA%B5%90%ED%8F%AD%EB%A0%A5%EA%B3%BC%20%EC%A7%91%EB%8B%A8%EB%94%B0%EB%8F%8C%EB%A6%BC%EC%9D%98%20%EB%AC%B8%EC%A0%9C%EC%A0%90%20%ED%95%B4%EA%B2%B0%EB%B0%A9%EC%95%88_hwp_04.gif)
![[사회복지]%20학교폭력과%20집단따돌림의%20문제점%20해결방안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B%B3%B5%EC%A7%80%5D%20%ED%95%99%EA%B5%90%ED%8F%AD%EB%A0%A5%EA%B3%BC%20%EC%A7%91%EB%8B%A8%EB%94%B0%EB%8F%8C%EB%A6%BC%EC%9D%98%20%EB%AC%B8%EC%A0%9C%EC%A0%90%20%ED%95%B4%EA%B2%B0%EB%B0%A9%EC%95%88_hwp_05.gif)
![[사회복지]%20학교폭력과%20집단따돌림의%20문제점%20해결방안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B%B3%B5%EC%A7%80%5D%20%ED%95%99%EA%B5%90%ED%8F%AD%EB%A0%A5%EA%B3%BC%20%EC%A7%91%EB%8B%A8%EB%94%B0%EB%8F%8C%EB%A6%BC%EC%9D%98%20%EB%AC%B8%EC%A0%9C%EC%A0%90%20%ED%95%B4%EA%B2%B0%EB%B0%A9%EC%95%88_hwp_06.gif)
Download : [사회복지] 학교폭력과 집단따돌림의 문제점 해결방안.hwp( 89 )
사회복지,학교폭력과,집단따돌림,문제점,인문사회,레포트
[사회복지] 학교폭력과 집단따돌림의 문제점 해결measure(방안)
○ 학교폭력과 집단따돌림의 결점 해결대안
Ⅰ. 서 론
1. 학교폭력과 집단따돌림의 개념(槪念)
1) 집단따돌림이란 용어의 출현
우리나라에서 ‘왕따’ ‘집단 따돌림’ ‘집단 괴롭힘’ 등의 용어들이 사용되기 처음 한 것은 ‘이지메’라는 日本(일본)어가 紹介되면서부터 이다.
2) 집단따돌림의 定義(정의)
Olweus(1987) - 괴롭힘을 “한 명 또는 그 이상의 다른 사람으로부터 계속적으로 공격을 받 는 것”으로 定義(정의)하였다. 그러나 괴롭힘의 문제는 日本(일본)에서 처음 대두된 것이 아니라 이미 1970년대 스칸디나비아 반도에서 연구가 처음 처음 되었고 그 후 유럽, 미국, 캐나다, 호주 등지로 연구가 확장되었다.
日本(일본) 문무성(이지메) - 자기보다 약한 자에 대하여 일방적으로, 신체적으로, 심리 적인 힘을 가하여, 서로가 심각한 고통을 당하는 것으로 학교가 그러한 사실에 관하여 인지하고 있는 것 그리고 발생하는 장소가 학교 안팎을 막론하고 발생하는 것.
구본용(1997) - ‘집단 따돌림’을 “두 명 이상이 집단을…(drop)
다.
P. P. Heinemann - 최초로 ‘mobbing`이라는 용어를 사용했는데, 이것은 스칸디나비아 반도 에서 주로 사용되는 것으로, 영어에서 ’mob`는 괴롭힘에 연관된 다수의 익명의 집단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