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중국(中國) 중국(中國)인 - 엘러스데어 클레어 저 김덕영 옮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0 22:50본문
Download : 오늘의 중국 중국인 - 엘러스데어 클레어 저 김덕영 옮김.hwp
그렇지만 이 책은 중국(China)의 현재에 상대하여 많은 부분을 할양하고 있지만 현재를 說明(설명) 하기 위해서 중국(China)의 고전文化(문화)에 상대하여도 많은 부분을 說明(설명) 하고, 그 고전 文化(문화)에 상대하여 이해함으로써 현재를 이해(理解)하려고 합니다. 그 일화도 영국과 중국(China)의 서로 다른 관습 때문에 황당함, 당황스러움 내지 신비(神秘)화를 하려는 이미지가 있습니다.
설명
<오늘의 중국 중국인 - 엘러스데어 클레어 저 김덕영 옮김>오늘의중국중국인2005 , 오늘의 중국 중국인 - 엘러스데어 클레어 저 김덕영 옮김경영경제레포트 ,
<오늘의 중국(中國) 중국(中國)인 - 엘러스데어 클레어 저 김덕영 옮김>
순서
오늘의중국(中國)중국(中國)인2005
오늘의 중국(中國) 중국(中國)인 - 엘러스데어 클레어 저 김덕영 옮김
Download : 오늘의 중국 중국인 - 엘러스데어 클레어 저 김덕영 옮김.hwp( 81 )
레포트/경영경제


신문(新聞)이나 잡지를 보면 중국(China)(中國)은 21世紀를 주도할 만한 강국, 이제 일본(日本)을 비롯한 동아시아를 넘어서 미국(美國)의 말에 순수히 따르지 않고 자신의 소신껏 밀고 나갈 수 있는 유일한 세계 강국으로 표현되어 있다아 옛날에 서양(西洋)은 중국(China)을 보고 잠자는 사자라 했습니다. 지은이가 서구인이다 보니 한국사람들이 읽기에 서구 중심적이 사고관 중국(China)인의 신비화 내지 무의식적으로 무시하려는 경향들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이 책은 신앙(信仰), 혼인(婚姻), 생활(生活)등을 11장(章)으로 나누어져서 초보자들이 쉽게 읽을 수 있게 해놓은 책입니다.
이 책은 영국(英國)학자가 중국(China)을 1980년대에 잘 모르는 영국국민들을 위해 쓴 책입니다. 중국(China)에 관한 많은 책들이 동양인에 의해 쓰여졌는데 이 책은 동양인이 아닌 제 3자에 의해 씌여진 책입니다. 그 잠자는 사자가 요즘 깨어나고 있고 중국(China)은 하루가 빠르게 변하고 있다아 우선 다가오는 2008년에 북경(北京)에서 올림픽을 개최하게 돼있고 먼저 서울 올림픽을 개최한 우리로서는 올림픽이 세계에 얼마나 도약할 수 있는 길인지 잘 알고 있고, 올림픽을 계기로 경제(經濟)가 급속도로 발전(發展)할 것이라는 말이 자주 나옵니다. 80년대에 쓰여졌기 때문에 지금 2000년대에 안 맡는 부분도 있습니다. 4대문명지의 하나로 잘 알려진 중국(China)이 과거 전통(傳統) 문명(文明)과 文化(문화)의 강대국인 것은 잘 알려져 있고 현재의 중국(China)이 어떻게 변해가나 궁금해져서 이 책을 읽게 돼었습니다.
이 책 처음 은 황제(皇帝)가 메카트니경을 만나는 일화서부터 처음 합니다. 중국(China)은 청대에 전세계의 GDP의 30…(To be continued )
,경영경제,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