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싸회교육운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3 11:09본문
Download : 지역사회교육운동_2127481.hwp
ⓑ 지歷史(역사)회학교는 인습적인 program에 생명을 불어넣기 위해 지歷史(역사)회가 가지고 있는 교육 reference(자료)를 최대한 활용한다. ⓒ 지歷史(역사)회학교는 지歷史(역사)…(To be continued )
지역사회교육운동에 관한 책 요약입니다.
제2장 지歷史(역사)회교육운동은 어떤 것인가?
1. concept(개념)(槪念)
지歷史(역사)회교육운동이란 “지歷史(역사)회내의 모든 교육적 자원과 역량을 활용하여 지歷史(역사)회주민의 다양한 욕구를 찾아내고 그들의 교육적 욕구를 바탕으로 적절한 program을 운영함으로써 주민 개개인의 성장과 지歷史(역사)회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하는 지歷史(역사)회교육이념을 실천하는 자발적인 운동”이다.
제15장지역싸회교육운동
지역싸회교육운동
다. 그런 의미에서 사회복지와 교육은 서로 깊은 연관관계를 맺고 있다아
지歷史(역사)회교육운동은 광의적인 측면에서는 지歷史(역사)회복지의 한 분야처럼 확대해석할 수 있지만 실제적으로 협의적인 측면에서 보면 교육운동의 일환이라 할 수 있다아 하지만 21 세기(世紀) 는 사회복지국가가 형성되기 때문에 지歷史(역사)회교육운동을 지歷史(역사)회복지적인 측면에서 그 의미를 찾아볼 필요가 있겠다.
교육학 사전에 규정된 지歷史(역사)회 학교의 concept(개념)을 보면 ⓐ 지歷史(역사)회학교는 지역주민을 위한 교육센터의 기능을 발휘한다.제15장지역사회교육운동 , 지역사회교육운동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Download : 지역사회교육운동_2127481.hwp( 97 )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지역싸회교육운동에 관한 책 요약입니다. 1. concept(개념)
2. 성격 및 목적
3. 향토학교의 역할(役割)과 이념(理念)과 활동대상(活動對象)
5. 政府주도의 지歷史(역사)회학교운동의 歷史(역사)(歷史)
6. 실천유형(實踐類型)
7. 지歷史(역사)회교육운동의 Task (課題)
교육이 없는 나라는 소망이 없다고 할 수 있다아 교육을 백년대계(百年大計)라 하였듯이 교육은 국가와 사회와 가정이 존재하기 위하여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