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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문화교육 관련 법령의 쟁점과 법령 改善을 위한 향후 과제(probl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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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5 0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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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다文化(culture) 가정이 다양성


서로 다른 인종끼리 결합된 가정을 일컫는 명칭은 다양하게 존재해 왔다. 가장 일반
적으로 쓰인 표현은 아마도 `혼혈가정`, `혼혈이라는 용어일 것이다.
이에 비해 `다文化(culture) 가정`이라는 용어는 한 가정 내에, 혹은 그 가정과 다른 사회구성원
들 사이에 다양한 文化(culture) 적…(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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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사범교육







다문화교육 관련 법령의 쟁점과 법령 改善을 위한 향후 과제(problem)

다. 물론 `혼혈이라는
말이 단순히 피가 섞였다는 객관적 사실을 표현하는 가치중립적 槪念이라는 주장도 가
능할 것이다. 물론 `혼혈이라는
말이 단순히 피가 섞였다는 객관적 사실을 표현하는 가치중립적 槪念이라는 주장도 가
능할 것이다. 또한 결혼 이민자에 대한 지
칭으로는 적절할 수 있으나 가족 전체가 이주한 이주민 가족의 경우 다른 인종간의 결
합은 아니라는 점에서 포괄적인 용어로 사용되기엔 한계를 가지고 있기도 하다.
1. 다文化(culture) 가정이 다양성
서로 다른 인종끼리 결합된 가정을 일컫는 명칭은 다양하게 존재해 왔다.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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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문화교육 관련 법령의 쟁점과 법령 改善을 위한 향후 과제(problem)

다文化(culture) 교육 관련 법령의 쟁점과 법령 改善(개선) 을 위한 향후 처리해야할문제

목차

Ⅰ. 다文化(culture) 교육 관련 법령의 쟁점

1. 다文化(culture) 가정이 다양성
2. 보편적 인권보장의 정책적 한계
3. 국민에서 시민(市民)으로의 전환

Ⅱ. 법령 改善(개선) 을 위한 향후 처리해야할문제

*출처
I. 다文化(culture) 교육 관련 법령의 쟁점
법령들이 보다 발전적인 방향으로 改善(개선) 되기 위해서는 법조항의 개정이나 신설과 같은 작업에 앞서 다文化(culture) 교육을 둘러만 쟁점들이 보다 심도 있게 논의되어 사회적 합의를 이끌어낼 필요가 있다
본 자료(data)에서는 다文化(culture) 교육 혹은 다文化(culture) 정책에 관련된 논점들을 크게 세 가지로 나누어 조사를 해보았다. 따라서 최근
에는 이런 용어의 사용이 지양되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다
국가적 경계를 뛰어넘는 결혼이라는 의미에서 `국제결혼`, `국제가정`이라는 표현도 많
이 쓰이고 있다 그러나 이 역시 `국적`을 중심으로 한 槪念으로서 자국인이 아닌 다른
구성원을 외부화 ? 타자화하는 부정적 효능를 가지게 된다된다. ...


다文化(culture) 교육 관련 법령의 쟁점과 법령 改善(개선) 을 위한 향후 처리해야할문제







목차

Ⅰ. 다文化(culture) 교육 관련 법령의 쟁점

1. 다文化(culture) 가정이 다양성
2. 보편적 인권보장의 정책적 한계
3. 국민에서 시민(市民)으로의 전환

Ⅱ. 법령 改善(개선) 을 위한 향후 처리해야할문제

*출처
I. 다文化(culture) 교육 관련 법령의 쟁점


법령들이 보다 발전적인 방향으로 改善(개선) 되기 위해서는 법조항의 개정이나 신설과 같은 작업에 앞서 다文化(culture) 교육을 둘러만 쟁점들이 보다 심도 있게 논의되어 사회적 합의를 이끌어낼 필요가 있다
본 자료(data)에서는 다文化(culture) 교육 혹은 다文化(culture) 정책에 관련된 논점들을 크게 세 가지로 나누어 조사를 해보았다. 가장 일반
적으로 쓰인 표현은 아마도 `혼혈가정`, `혼혈이라는 용어일 것이다. 그러나 이 용어는 처음부터 혈연적 관계를 정체성의 중심에 놓은 혈연중
심, 인종 중심적 槪念일 뿐 아니라, 사회적으로 theory 바 `순혈, `단일민족`과 대비되는 소
수자들에 대한 멸시와 discrimination의 뉘앙스를 가져왔다는 점을 부인하기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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