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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석 시에 대한 이해와 의의 및 고찰 - 黃日,古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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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5 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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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위의 언어가 되는 이유는 다름아닌 `황일에 내포된 이미지성 때문이다 `황일`은 시에 나타난 정경을 함축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시인의 상상력에 의해 선택된 구체적이며 개별적인 언어이다. タイトル이 시 텍스트에 어떻게 작용하는가를 생각해 볼 때 이 시의 タイトル은 시 텍스트를 감각화하는 상위의 언어로 이해된다된다. 먼저, `황일`은 의미를 지시하는 말로 풀이되기보다는 정서를 내포하는 말로 해석된다된다.ㄱ5 , 백석 시에 대한 이해와 의의 및 고찰 - 黃日,古夜기타레포트 ,

ㄱ5


백석 시에 대한 이해와 의의 및 고찰 - 黃日,古夜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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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본론
1. 서술구조의 일례 - <黃日>의 analysis(분석)
1-1. <黃日> 이미지의 구조화
1-2. 서술과 나열의 객관화 기법
1-3. 서술 구조와 의식의 전개
2. 서사구조의 일례 - <古夜>의 analysis(분석)
2-1. 연속되는 이야기 구조와 기억화
2-2. 이중적 서술구조와 화자의 중층구조
2-3. 이미지의 병치와 서사단락

Ⅲ. conclusion

이 시의 タイトル은 <黃日>이다.
백석 시에 대한 이해와 의의 및 고찰 리포트입니다. 이렇게 볼 때 タイトル <黃日>은 시인이 주체적으로 감득한 이미지의 반경과 정황을 인식하는 정서의 한 패턴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성질을 띠는 `황일`이미지는 시 내부에서 구조적으로 형상화되는 과정을 통해 시인이 사물을 인식하고 감각화하는 과정을 보여주게 된다된다. 여기에서 이미지의 대상성은 시인의 개별화된 체험을 바탕으로 하여 발생되는 것이다. 황과 일의 결합을 통해 색채적 차원의 심상에서 경험적 차원의 심상으로 변이되는 것이다. 이렇게 볼 때 `황일은 사물을 지시하는 의미체이기 보다는 이 시의 정서를 다시 통합하여 총체적으로 형상화한 하나의 이미지이다.백석의 시 `황일과 `고야`의 구조분석을 통해 주로 사용된 기법의 특질을 검증하는 것으로 그러한 작업의 한 출발로 삼고자 한다. 다시 말해 `黃`의 이미지가 反應(반응)하는 색채의 범위는 `日`에 의해 대상성으로 응집되고 결합되어 <黃日>의 새로운 이미지를 드러낸다. `黃`이 드러내는 확산성과 추상적 범주는 `日`에 의해 다시 고정화, 구체화된다된다. 빛을 노란 것으로 인식한 이미지인 `黃`(1차적인 이미지)은 그 자체로 추상화되어 있어, 보다 구체적인 2차 이미지로의 변환과정을 거친다.레포트/기타


백석 시에 대한 이해와 의의 및 고찰 리포트입니다. 이들은 `황일’의 이미…(To be continued )





설명
백석의 시 `황일과 `고야`의 구조分析을 통해 주로 사용된 기법의 특질을 검증하는 것으로 그러한 작업의 한 출발로 삼고자 한다.
,기타,레포트





다. 그것은 시를 구설하고 있는 서술체의 문장들 개개의 이미지들의 구조를 통해 가능하다. 그 과정은 황과 일의 결합작용에 의해서 가능하다. 이때 `황일’은 단순히 빛을 이미지로 감각화한 것이 아니라 시인의 의식 내부에 체험화된 개별적 심상을 반영한 새 이미지로 바뀌어진다. `黃`은 이 시에 드러나는 `낮 `볕` `따사하다`의 언술에서 파생되는 빛과 관련된 심상 중 시인이 선택한 이미지를 색채성으로 형상화한 부분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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