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do.or.kr [교양학] 프로이드의 정신 分析 학적성격 이론(理論)과 에 릭슨의 심리 사회 학적성격이론(理論)을 비교 / > kado8 | kado.or.kr report

[교양학] 프로이드의 정신 分析 학적성격 이론(理論)과 에 릭슨의 심리 사회 학적성격이론(理論)을 비교 / > kado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kado8

[교양학] 프로이드의 정신 分析 학적성격 이론(理論)과 에 릭슨의 심리 사회 학적성격이론(理論)을 비교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1 18:28

본문




Download : [교양학] 프로이드의정신분석학적성격이론과에릭슨의심리사회학적성격이론을비교.hwp




긍정적인 성격발달을 위해서 불신감보다는 기본적 신뢰감을 더 많이 경험해야 하나 인간의 참된 성장을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불신감도 필요하다.

교양학 프로이드의 정신 분석 학적성격 이론과 에 릭슨의 심리 사회 학적성격이론을 비교 /


순서

프로이드의 정신分析학적 성격이론(理論)과 에릭슨의 심리 사회학적 성격이론(理論) 1....

[교양학] 프로이드의 정신 分析 학적성격 이론(理論)과 에 릭슨의 심리 사회 학적성격이론(理論)을 비교 /

프로이드의 정신분석학적 성격이론과 에릭슨의 심리 사회학적 성격이론 1....


Download : [교양학] 프로이드의정신분석학적성격이론과에릭슨의심리사회학적성격이론을비교.hwp( 83 )






[교양학] 프로이드의정신분석학적성격이론과에릭슨의심리사회학적성격이론을비교-6065_01.gif [교양학] 프로이드의정신분석학적성격이론과에릭슨의심리사회학적성격이론을비교-6065_02_.gif [교양학] 프로이드의정신분석학적성격이론과에릭슨의심리사회학적성격이론을비교-6065_03_.gif [교양학] 프로이드의정신분석학적성격이론과에릭슨의심리사회학적성격이론을비교-6065_04_.gif [교양학] 프로이드의정신분석학적성격이론과에릭슨의심리사회학적성격이론을비교-6065_05_.gif


설명
프로이드의 정신분석학적 성격theory(이론)과 에릭슨의 심리 사회학적 성격theory(이론) ƒ. 프로이드 정신분석학 theory(이론)과 에릭슨 심히사회학적 발달단계 비교 프로이드연령에릭슨1단계(Oral stage 0~1세) 구강기 영아는 자신을 돌봐주는 사람(어머니)이 자신의 욕구(생리적 욕구와 심리적 욕구)를 잘 충족시켜 주면 신뢰감을 형성하게 되고 잘 충족시켜주지 못하면 불신감을 갖게 된다 출생1단계 (0~1세) 기본적 신뢰감 대 불신감(basic trust versus mistrust) 이 단계에서 형성된 신뢰감이 다른 사태나 행동에 계속 연결되는 것으로 보기 때문에 이 단계를 人生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로 보았고, 이 시기에 형성된 기본적 신뢰감은 장차의 모든 사회적 관계에서 결정적인 effect(영향) 을 미치는 것으로 보았다.1세2단계(1~3세) 자율성 대 수치심 또는 회의감(autonomy versus shame and doubt) 아동이 자신의 의지대로 행동하려 할 때 부모는 아동이 사회적으로 적합한 행동을 하도록 훈련하게 된다 만약, 아동이 아직 덜 성숙한 상태에서 외부 통제가 너무 빨리 주어지거나 지나친 과잉보호로 자신이 시험할 기회를 상실한다면, 아동은 자신의 통제의 미약함과 외부 압력자를 조절할 수 없는 무능력으로 심한 수치심과 회의감을 갖게 된다2단계(anal stage 2~3세) 항문기 아동은 자신의 행동의 주체가 자기 자신이라는 것을 서서히 깨닫게 된다 스스로 걷게 되는 시기이므로 자신의 주위를 혼자서 탐색하게 되고 음식도 자신의 힘으로 먹으려 하는 등 자율성을 획득하게 된다 1.5~233단계(3~6세) 주도성 대 죄책감(initiative versus guilt) 언어발달이 급격히 이루어지고 호기심과...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
전체 12,04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kado.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