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 룰루비데 marketing 성공事例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2 03:25
본문
Download : 웅진 룰루비데 마케팅 성공사례분석.ppt
Download : 웅진 룰루비데 마케팅 성공사례분석.ppt( 11 )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웅진 룰루비데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 웅진 룰루비데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웅진 룰루비데 마케팅 성공사례
순서
웅진,룰루비데,마케팅,성공사례,경영경제,레포트
웅진 룰루비데 marketing 성공事例분석
웅진 룰루비데 marketing 성공事例분석
목 차
서론
본론
結論(결론)
브랜드 선정 동기.
2.비데 시장 analysis(분석)
1.브랜드 intro
향후 展望(전망)
3.성공 요인 analysis(분석)
브랜드 선정 동기
사회 전반적으로 ‘화장실은 文化 공간’이라는 관념이 확산
文化와 건강은 21c의 성공키워드
이러한 제품들 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분야는 비데(bidet)
브랜드 intro
2002년 5월에 화장실/욕실 전문 브랜드 ‘룰루’를 런칭
룰루라는 브랜드 선정 기준에 대해 브랜드의 사전적 의미가 좋고 특히 브랜드의 생명이라고 할 수 있는 가독 및 기억의 용이성이 돋보였기 때문.
LuLu가 영어로 `뛰어난 사람` 이라는 뜻. `룰루랄라` 하는 상쾌한 기분을 상징.
웰빙(Well-being), 로하스(LOHAS)의 대두
시 장 분 석
도입기
성장기
성숙기
쇠퇴기
대림통상 국내 최초 비데
생산(1993년)
웅진 2000년 비데시장진출
2002년 5월 룰루비데 ...
목 차
서론
본론
結論(결론)
브랜드 선정 동기.
2.비데 시장 analysis(분석)
1.브랜드 intro
향후 展望(전망)
3.성공 요인 analysis(분석)
브랜드 선정 동기
사회 전반적으로 ‘화장실은 文化 공간’이라는 관념이 확산
文化와 건강은 21c의 성공키워드
이러한 제품들 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분야는 비데(bidet)
브랜드 intro
2002년 5월에 화장실/욕실 전문 브랜드 ‘룰루’를 런칭
룰루라는 브랜드 선정 기준에 대해 브랜드의 사전적 의미가 좋고 특히 브랜드의 생명이라고 할 수 있는 가독 및 기억의 용이성이 돋보였기 때문.
LuLu가 영어로 `뛰어난 사람` 이라는 뜻. `룰루랄라` 하는 상쾌한 기분을 상징.
웰빙(Well-being), 로하스(LOHAS)의 대두
시 장 분 석
도입기
성장기
성숙기
쇠퇴기
대림통상 국내 최초 비데
생산(1993년)
웅진 2000년 비데시장진출
2002년 5월 룰루비데 출시
비데 시장
NOW
시장 analysis(분석) 비데 시장 규모
시장analysis(분석) - 경쟁사 analysis(분석)
진출기업
웅진룰루 비데
청호나이스 굿모닝 비데
대림통상 도비도스
삼성 노비타
동양매직 살루스 비데
로얄 TOTO 비데
LG데코빌 데코비데
디엠티-클리노시트
정수.변기업체
가전업체
건설업체&화학
특징
정수기술 활용으로 기술이 높다
정수방판 조직 활용
도기 전문 제조 기술
기술력이 높다
브랜드 인지도가 높다
디지털 기술 이용
기존 대리점 판매망 활용 가능
빌트 인 주력
건설 사업과 연계
욕실 사업과 연계
외국업체
파라소닉
히다치
도시바
브랜드 파워
외제 고가품 과시욕
시장 analysis(분석) - 경쟁사 analysis(분석)
High
Medium
Low
Low
Medium
High
인지도
이미지
DMT
노비타
동양매직
웅진룰루
삼홍사
청호나이스
로얄TOTO
고급
저급
높음
낮음
기타국내
브랜드
대림도비도스
기타수입
브랜드
성공요인…(To be continued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