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사의마케팅strategy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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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0 14: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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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는 출시 후 3년만인 1996년 시장 점유율 40%대 벽을 허물며 업계 1위 자리에 올라 40여 년 간 이어온 국내 맥주시장 의 판도를 바꾼 돌풍의 주인공이 되었다.
2.하이트의 탄생 배경 및 SWOT분석
1)하이트의 탄생 배경
①경쟁사 출현예정에 따른 당사의 경쟁력 있는 제품의 보유가 필요하였다.
②맥주 양사의 황금분할 붕괴로…(省略)
하이트사의마케팅strategy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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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하이트사의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다.
③핵가족화 되면서 가족의 단위 수가 급증하게 되었다. 당시 OB는 이미 맥주의 대명사였고 브랜드 이미지 및 선호도 또한 OB가 훨씬 앞섰다.
Ⅱ. ‘하이트’의 탄생과 성공
1.주류시장의 環境change(변화)
1)government 의 주류정책 change(변화)
①주류제조면허 개방
: 진로 큐어스 맥주의 맥주시장 진출로 양사체제에서 3사체제로 바뀌었다.
②국내주류시장 개방
:관세율 인하로 외국유명 브랜드가 대거 진출하였다.
2)국민소득(GNP)증가에 따른 소비형태의 change(변화)
①소비가 고급화 되었고, 욕구 또한 다양해졌다.
③주류산업의 규제완화
:신제품 개발의 활성화로 품질의 고급화를 유도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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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맥주 marketing 전략(戰略) 연구
Ⅰ. 들어가기
1993년 하이트 맥주(구, 조선맥주)가 출시될 때만 하더라도 맥주시장은 OB가 완전히 장악하고 있었다.
②여성의 구매력이 강화되었다.
④건강을 지향하는 성향이 나타나면서 GREEN MARKETING 제품이 인기를 끌었다.
또한 ‘하이트’는 단일 브랜드로는 9년 만에 100억 병 판매를 돌파하는 등 하이트 맥주는 국내 맥주 역사(歷史)에 여러 가지 기록을 남기며 지속적으로 성장해 대한민국 대표 맥주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
지금부터 ‘하이트’가 어떠한 전략(戰略) 적 marketing 으로 국내 맥주시장에서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는지 알아보겠다.
OB를 따라잡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하이트 맥주만의 단일 브랜드로 강력한 discrimination점을 부각시키는 것이 project였다.
하이트 맥주의 ‘하이트’는 1993년 출시와 동시에 대대적인 marketing 전략(戰略) 으로 국내 맥주시장에 새로운 브랜드 marketing 시대를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