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나이키의 성공전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7 17:04
본문
Download : [나이키] 나이키의 성공전략.hwp
또한 와일드탠전트(WildTangent)와 협력을 체결하고 광고를 집행함과 동시에 나이키풋볼닷컴(Nikefootball.com) 웹사이트 내에 온-라인 게임을 제공하고 광고 게시판과 웹 프로모션을 통한 캠페인 티저 광고를 보여주기 처음 했다. 이 회사는 고객과의 양방향성을 구축하기 위해 새로운 형식을 개척하고 정보, 오락, 광고 간의 경계선을 무너뜨리는 마케팅 戰略을 구사하고 있다
광고업계에서 대다수 다른 대형 광고주들은 기술 가치를 평가절하하고 있다 심지어 어떤 경우에는 디지털 비디오 녹화기(DVR)와 기타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광고 건너뛰기’ 기능에 대해 법적 보호수단을 물색하기도 한다.
나이키의 기술 참여는 온-라인 광고 분야에서 혁신 그 이상이다.
디자인 업체인 더 레티나(The Retina)의 이사인 알렉스 피네다는 “다른 대다수 업체들에게 Internet 광고는 보조적인 수단에 불과하다.
[나이키]나이키의성공전술
들어가며
본문
1. 나이키의 기원
2. 나이키의 발전
1) 1950년대
2) 1960년대
3) 1970년대
4) 1980년대
5) 1990년대
3. 나이키 회사구조
1) 창립자
2) 직원
3) 주식 심볼
4) 시설
5) 관련사
6) 본사
7) 판매점
4. 나이키의 4P戰略
1) 제품(PRODUCT)戰略
2) 가격(PRICE)戰略
3) 유통(PLACE) 戰略
4) 촉진(PROMOTION)戰略
5. 나이키의 광고戰略
1) 나이키의 브랜드 광고 戰略
2) 나이키의 제품별 광고 戰略
3) 글로벌에서 로컬로, 정통 스포츠에서 라이프스타일로
6. 나이키의 아웃소싱 戰略
1) 디자인은 직접, 생산은 값싼 노동력을 이용한 아웃소싱으로
2) 파트너 관계
3) core역량 강화로 부가가치 극대화
4) 글로벌화를 통한 제2의 성장
7. 나이키 Vs 아디다스
1) Just do it & Impossible is nothing
2) 마케팅의 승리 나이키
3) 도전하는 자들과 함께하는 아디다스
8. 나이키의 글로벌 스포츠마케팅
1) 나이키의 브랜드아이덴티티와 브랜드 퍼스낼리티 구축
2) 나이키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core가치
3)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마케팅 program 적용 방법
참고reference(자료)
<들어가며> 스포츠용품 업계의 거인 나이키는 “비밀 토너먼트”라는 광고의 제작에 영화감독이자 “몬티 파이톤”의 동기생 테리 질리암을 고용했다. 그러나 나이키는 오프라인 광고 戰略을 고민하는 시간만큼 온-라인 캠페인에 상대하여도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다”라고 말했다.[나이키]나이키의성공전략 , [나이키] 나이키의 성공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다. 리서치 업체인 닐슨/넷레이팅에 따르면 나이키는 지난 2년 동안 소비재 분야 3대 온-라인 광고주 자리를 차지했다.
이 거대기업은 웹사이트 후원, 게임, 신기술, 선택적인 TV 광고에 엄청난 비용을 투자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실질적인 결실을 보고 있다고 말한다.
하지만 나이키는 이와 정반대의 접근방식을 선택했다. 닷컴 붐이 한창이던 때에 나이키는 소닉블로, 필립스 전자와 협력해 스포츠팬들을 대상으로 하는 MP3 플레이어를 출시한 바 있다 또한 최첨단 디자이너들을 고용해 스포츠에 …(투비컨티뉴드 )
순서
설명
![[나이키]%20나이키의%20성공전략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2%98%EC%9D%B4%ED%82%A4%5D%20%EB%82%98%EC%9D%B4%ED%82%A4%EC%9D%98%20%EC%84%B1%EA%B3%B5%EC%A0%84%EB%9E%B5_hwp_01.gif)
![[나이키]%20나이키의%20성공전략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2%98%EC%9D%B4%ED%82%A4%5D%20%EB%82%98%EC%9D%B4%ED%82%A4%EC%9D%98%20%EC%84%B1%EA%B3%B5%EC%A0%84%EB%9E%B5_hwp_02.gif)
![[나이키]%20나이키의%20성공전략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2%98%EC%9D%B4%ED%82%A4%5D%20%EB%82%98%EC%9D%B4%ED%82%A4%EC%9D%98%20%EC%84%B1%EA%B3%B5%EC%A0%84%EB%9E%B5_hwp_03.gif)
![[나이키]%20나이키의%20성공전략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2%98%EC%9D%B4%ED%82%A4%5D%20%EB%82%98%EC%9D%B4%ED%82%A4%EC%9D%98%20%EC%84%B1%EA%B3%B5%EC%A0%84%EB%9E%B5_hwp_04.gif)
![[나이키]%20나이키의%20성공전략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2%98%EC%9D%B4%ED%82%A4%5D%20%EB%82%98%EC%9D%B4%ED%82%A4%EC%9D%98%20%EC%84%B1%EA%B3%B5%EC%A0%84%EB%9E%B5_hwp_05.gif)
![[나이키]%20나이키의%20성공전략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2%98%EC%9D%B4%ED%82%A4%5D%20%EB%82%98%EC%9D%B4%ED%82%A4%EC%9D%98%20%EC%84%B1%EA%B3%B5%EC%A0%84%EB%9E%B5_hwp_06.gif)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나이키] 나이키의 성공전략.hwp( 88 )
나이키의 유래, 발전, 회사구조, 4P 전략, 광고전략, 아웃소싱전략, 나이키 Vs 아디다스, 글로벌 스포츠마케팅 등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 제품 캠페인을 통해 고객과의 양방향성을 향상시키고, 기업 이미지를 확대하기 위해 스스로를 디지털화하면서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준 마케터 수준으로 활동하고 있는 것이다.
[나이키] 나이키의 성공전술
나이키의 originate , 발전, 회사구조, 4P 전술, 광고전술, 아웃소싱전술, 나이키 Vs 아디다스, 글로벌 스포츠marketing 등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
이 점이 바로 나이키가 중요한 성공instance(사례)로 부각되는 이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