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2 19:37본문
Download : 교육학_1121002.hwp
경우에 따라서는 과감히 버려야 할 부분도 있을 것이다. 때문에 여기서는 subjective item(주관식) 교육학을 중심으로 교육학의 특징을 정리(整理) 해 보고자 한다. 전략(戰略) 적 공부가 필요하다. 이전에는 교육Engineering과 lifelong education 론 분야를 약하게 다루었지만 이제는 상황이 완전히 달라졌다. 그러나 이제는 시험제도가 바뀌어 2차시험에 효능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학습을 해야하는 실정이다.
1. 교육학을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
(1) 시험과목으로서의 교육학의 특징
행정고시 교육행정직렬에 응시하는 사람은 이전에는 1차 시험에서 multiple choice 교육학을 그리고 2차 시험에서 subjective item(주관식) 교육학을 공부했었다.
2) 확정된 답이 없는 경우가 많음
99년도(43회) 교육…(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공학기술
설명
교육학
m777 , 교육학공학기술레포트 ,
,공학기술,레포트
Download : 교육학_1121002.hwp( 35 )
m777
순서






다.
또한 subjective item(주관식) 교육학의 경우 기존의 교과서에 실려있는 theory(이론)적인 내용과 함께 동시대의 교육문제를 반영하는 응용 및 시사문제가 주로 출제되고 있어 이에 대한 대비 또한 필요하다.
결국, 제한된 시간 내에서 교육학 공부를 하기 위해서는 전체 범위에 있어서 강약을 조절하면서 효율적인 공부를 하여야 한다.
1) 방대한 분량
여타의 사회과목이 그러하듯이 교육학분야도 끊임없이 성장해가고 그 영역을 확장해가고 있따 따라서 교육학이라는 시험과목에 포함될 정확한 범위를 확장하는 것이 매우 어렵다. 즉, 공부하여야할 범위가 매우 넓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