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do.or.kr [book report]에밀을 읽고나서 > kado7 | kado.or.kr report

[book report]에밀을 읽고나서 > kado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kado7

[book report]에밀을 읽고나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5 14:49

본문




Download : [독후감]에밀을 읽고.hwp




루소는 계몽주의자로 인간이성과 자유와 존엄성이 인정되는 사회를 건설하려고 노력하였고, 결국 프랑스혁명의 길을 열었다. 그래서 에밀을 읽기 전에 먼저 루소에 대해 알아보았다. 여성교육은 아내는 남편에게 순종 ,겸손…(省略)
레포트/감상서평
[독후감]에밀을%20읽고_hwp_01.gif [독후감]에밀을%20읽고_hwp_02.gif

설명

[book report]에밀을 읽고나서


독후감,에밀,읽고,감상서평,레포트



다. 사춘기를 맞아 사춘기적 정서, 도덕성의 정착을 통하여 이성이 완전해질 수 있도록 교육을 하여야 하고, 부패한 사회에 적응하지 않고 역사(歷史)에서 인간의 자연성을 인식하기 위해 도덕적이고 종교적인 감정교육이 필요하다고 하였다. 그리고 교수님께서 유아교육론에서 중요하므로 에밀을 읽은후 感想文(감상문) 을 쓰라는 처리해야할문제를 내주셨다. 동시에 계몽주의의 한계를 직시하고 합리주의의 바탕인 인간의 이성과 더불어 인간의 감성의 기능과 의미를 밝히고, 그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3부에서는 12세부터 15세까지의 소년기를 주제로 적극적인 교육이 필요하며 이성을 훈련시키고 지성을 가꾸어야 하는 시기이므로 단순한 주입식 교육보다는 스스로 깨닫게 되는 교육이 필요 하다고 하였다. 4부에서는 15세에서 20세까지의 청년기로 제2의 탄생기라고 하였다. 먼저 1부는 출생에서 다섯 살까지인 유아기를 주제로 아버지와 어머니의 역할과, 아이의 좋은 습관을 기르는 방법 등을 설명(explanation)했다. 그리고 에밀은 소피를 만나 안정적인 생활을 갖게 되었다. 그리고 이성과 감성이 첨예하게 대립하는 시기에 그는 이성과 감성의 조화를 강조하였고, 그 덕분에 18세기의 대표적 사상가로 꼽힌다고 한다. 에밀의 내용은 제1부에서 제5부까지 나누어져 있었다. 제5부에서는 결혼기로 에밀의 약혼자인 소피가 등장하면서 여성교육이나 정치 교육에 대해 서술하였다. 그리고 여기서 에밀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는데 에밀은 실존 인물이 아니고 상상속의 인물임을 알 수 있었다. 2부에서는 5세에서 12세까지의 아동기를 주제로 이시기에는 언어를 배우는데 경험, 감각교육, 사물교육을 중점으로 두고 어려운 책이나 교육은 하지 말아야한다고 하였다.순서

[book report]에밀을 읽고나서







Download : [독후감]에밀을 읽고.hwp( 78 )


[독후감]에밀을 읽고 , [독후감]에밀을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독후감 에밀 읽고



에밀을 읽은후

유아교륙개론 수업시간에 루소에 대해 배우다가 루소가 지은 에밀 이라는 책을 처음 알게 되었다.
전체 12,11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kado.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