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아의 교육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2 14:40본문
Download : 우수아의 교육방안.hwp
겔라거는 일반지능, 특수 학문 적성, 창의적 사고력, 지도 능력에 재능 분야의 능력 등을 고려하여 우수아라고 하였다. 정이의 포함된 영역의 속성이 서로 다르다.
레포트/의약보건
I. 서론
II. 본론
1.정이와 교육의 필요성(必要性)
1)우수아의 정이
2)우수아 교육의 필요성(必要性)
2.우수아의 기원
1)우수성의 기원
3.발달 및 환경상의 특징
1)발달 및 환경상의 특징
4.교육적 처치
1)우수아 교육목표(目標)
2) 우수아의 교육방안(方案)
3)우수아 및 재능아를 위한 교사
III. 結論(결론)
특수아 교육 - 우수아의 교육에 대해 논해보시오
I. 서론
일반적으로 우수아란 영재, 수재 천재 등 다양하게 불리 운다. 따라서 전통적으로는 지능검사에서 높은 지수를 나타내는 아동을 우수아라 하였다.
이밖에 Witty는 영재를 ‘가치 있는 인간사에서 높은 성취를 꾸준히 내보이는 사람’ 이라고 하여 우수성에 성취도를 추가하여 분야의 선험적인 정이를 제시…(省略)
우수아의 교육방안에 대한 자료입니다. 즉 인지적 능력(Abilities), 창의성(Creativity), 창의성이다. 이들은 지적, 창의성, 예술 영역에서 뛰어난 수행능력을 보이며 남다른 지도력을 가지고 특정한 학업영역에서 뛰어난 면을 보인다. 각 요소는 각 요소의 경중에 따라 서로 다른 정이가 가능하다는 점을 제기하면서 새로운 정이를 내렸다.
Renzulli의 판별 모형은 영재 concept(개념)의 정이에 따라서 학교 교육과 관련하여 좋은 시사를 주고 있따 그 특징은 어느 하나의 요인만이 우수성을 구성하지 않는다는 점과 세 능력(mean or average(평균) 이상의 일반 능력, assignment 집착력, 창의성)은 우수성을 구성하는데 동일한 비중을 두어야 한다는 점이다.
여기서는 우수아교육의 가장 기본이 되는 정이, 우수아 교육의 특징,기원, 우수아동의 特性교육방법 등을 알아보고 그들에게 필요한 교육에 대해 논해 보고자 한다.
Renzulli는 세 가지 측면에서 우수성을 보았다. 그는 종전의 영재성의 정이의 문제가되는점 -비인지적인 요인을 포함 시키지 않았다. 이러한 아동들은 모든 문화권에서, 모든 사회. 경제수준에서 ,인간의 모든 노력에서 나타난다.
II. 본론
1.정이와 교육의 필요성(必要性)
1)우수아의 정이
우수아는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있는 아동은 같은 연령, 경험, 또는 환경속의 또래와 비교할 때 탁월한 수행을 보이는 아동들이다. 우수아의교육에대해서 , 우수아의 교육방안의약보건레포트 ,
순서
우수아의 교육방법
,의약보건,레포트
다.
설명
Download : 우수아의 교육방안.hwp( 80 )






우수아의교육에마주향하여
우수아의 교육방법에 대한 資料입니다.
우수아를 정이하는 최초의 기준은 지능검사로 IQ140 이상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