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do.or.kr [사범대] 교육철학- 플라톤의 국가 소감문 > kado7 | kado.or.kr report

[사범대] 교육철학- 플라톤의 국가 소감문 > kado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kado7

[사범대] 교육철학- 플라톤의 국가 소감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5 21:41

본문




Download : 플라톤의 국가.doc




소크라테스는 글의 앞부분에서 진리(실재)에 도달하는 과정을 동굴의 비유를 통해 說明(설명) 하는데 이는 꽤나 인상 깊었다.


플라톤의 국가를 읽고나서 쓴 소감문입니다. 또한 그가 세상의 밝은 빛에 이르게 되었을 때에도 어두운 동굴 안에 갖혀 있던 그로서는 눈 앞에 보이는 진짜들이 오히려 진짜처럼 느껴지지 않게 된다. 결국 감옥의 거처는 시각과 같은 감각, 오름은 지성에 의해 알 수 있는 영역이라 할 수 있따 무지한 상태는 개인에게 가장 편안할 지도 모른다. 하지만 마음과 몸의 방향을 틀어 그 과definition 아픔에 익숙해짐으로써 후자의 단계로 가게 된다면 이것이 개인에게 있어서는 바로 지성의 성숙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든다. [참고자료] 플라톤의 `국가`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순서

설명





다. 그러나 이들 중 누군가 한 명이 풀려나 위쪽의 불빛 쪽을 본다던가 불빛자체를 보도록 강요당한다면 아마도 눈이 아파서 자신이 볼 수 있는 쪽으로 고개를 돌리고 말 것이다. 결국 익숙해짐이 필요한 것이다. 동굴에 있던 죄수들은 눈 앞에 보이는 그림자들을 실재로 생각한다. 당장은 익숙하지 않아 기존의 자신이 알고 있던 것만이 진짜라 여겨지지만 빛에 익숙해지고 난 후에 실물들을 볼 수 있게 된다면, 어둠 속에서 스스로가 실재라 믿었던 그림자가 사실은 실재가 아니었고, 처음 빛 속에서 볼 수 있었던 가짜처럼 보였던 것들이 진짜임을 그때 비로소 깨달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또한 지성으로 가는 단계는 굉장히 쓰라리고 아플지 모른다.[사범대] 교육철학- 플라톤의 국가 소감문







플라톤, 플라톤의 국가, 국가, 교육철학, 플라톤의 국가 감상문

Download : 플라톤의 국가.doc( 94 )



플라톤의 국가-7401_01.gif 플라톤의 국가-7401_02_.gif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글의 첫 부분에서 가장 먼저 생각한 것은 내가 지금 실재라고 알고 있는 사실이 실제로는 진리가 아닐 수도 있다는 사실이었다. [참고 ] 플라톤의 `국가`
플라톤의 국가를 읽고 쓴 소감문입니다.
전체 12,11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kado.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