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랜드 marketing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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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1 09: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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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극적인 마케팅, 홍보
- 오래된 마스코트로 인해 새로운 마켓 창출 어려움.
W - T
- 등산로를 가지고 있음.
S - O
X-Zone
- 부동의 1위2위로 인한 경쟁력 상실
W - T
- 우…(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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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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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서울랜드 marketing 분석
서울랜드 marketing 분석
다.
오래된 마스코트
타겟이 너무 한정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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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울랜드의 동향
2
문제가되는점 및 대안설정
3
마케팅 책략 - STP
4
사례(instance)
5
결론
-서울대공원 안에 있는 대단위 위락공간
-동식물원에 이어 위락시설지구 조성계
-88년 4월 서울랜드의 마스코트인 ‘아롱이와 다롱이’ 탄생
- 88년 5월, 서울 올림픽을 앞두고 개장
개장
‘세계의 광장’ ‘삼천리동산’ ‘未來의 나라’ ‘개척의 나라’ ‘환상의 나라’
94년 지하철 개통
동, 식물원, 산림욕장, 국립 현대 미술관, 초고속 정보 통신관
놀이교양편익조경휴양운동교통관리시설 등 8개 부문에 걸쳐 250여 가지의 각종 시설을
우리나라 대규모 테마파크 중 3위
평일 : 5000~10000명
주말 : 10000~20000명
어린이날 : 50000
서비스 만족도와 서비스 품질지수가 가장 낮은 기업
현저히 적은 관광객 수
에버랜드
43%
서울랜드 14%
롯데월드
42%
테마파크 입장객 수
Weakness
Threat
Opportunity
Strength
SWOT
넓은 입지공간
붐비지 않는 테마파크
다양한 퍼레이드
다양한 제휴책략
지방에 위치
낮은 인지도
낙후된 시설
한정된 타겟선정
조경부실
홍보미흡
예약제가 없음
수목원, 동물원, 미술관 활용
넓은 입지의 무한한 가능성
롯데월드의 안전사고
경쟁사들의 공격 적 마케팅
소비재 시장 급 성장
소비자들의 욕구 증대
경쟁자 파워
H
경쟁자 파워
H
경쟁자 파워
H
공급자 파워
L
소비자 파워 -H
대체품 파워
H
진입장벽
M or L
문제가되는점
심리적 거리감
놀이기구의 빈약함
조경이 부족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