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교회의 형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2 10:37
본문
Download : 신약교회의 형성.hwp
이러한 공격에 직면하여 기독교 변증가들은 그들의 신앙을 변호하려고 시도하였다(대략 주후 130년-200년).
초대교회의 초기 모습은 ‘공동체성’을 강하게 드러내고 있다 그렇다면 공동체로서의 교회가 지녀야할 특징은 무엇인가? 문석호 교수는 다음의 세 가지를 그 특징으로 언급하고 있다
1) 복음 안에서의 일치성
2)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형제적 사랑으로서의 친밀감
3) 나눔과 돌봄을 통한 섬김
‘그리스도 공동체’ 또는 신앙 공동체로서의 초대교회는 내적으로 ‘신앙고백의 일치’ 가운데 하나(한 몸)를 이루었다. 특히 켈수스(Celsus)같은 교육받은 지성인들이 기독교 교리들을 건전한 고대 전통에 대한 ‘최근의 완고한 부패’로 공격하였다.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거의 2천년 전에 나사렛 예수는 로마 제국의 한 구석에서 십자가에 달려 죽으셨다. 따라서 그들은 세상에 거하나 세상에 속하지 않은 자로서 살았다. 그들에게는 구체적인 사랑의 나눔과 섬김이 있었다. 새 종교를 위해서는 소망스러운 출발이 아니었다. 7주후에 그의 부활은 예루살렘에서 공적으로 담대하게 선포되었다. 그러나 3일만에 그가 다시 살아났다는 소문, 즉 그가 죽음으로부터 부활했다는 소문이 도처에 퍼졌다. 로마는 이 ‘무신론자들’을 국가에 대한 위협이자 중대한 범죄를 범하고 있는 것으로 간주하였다.
그들의 윤리는 ‘공동체적 윤리’라고 말할 수 있다 그들은 그리스도의 몸에 속한 지체(member)로서의 의식을 가지고 있었다. 그 결과는 놀랄만한 것이었다. 그 결과는 놀랄만한 것이었다. 오늘날 기독교신앙은 서방 기독교 뿐만 아니라 아프리카와 동남 아시아 그리고 남아메리카에서도 전에 없이 성장하였다.어떻게 예루살렘에서의 겁에 질린 소수의 신앙이 전세계적 신앙으로 확장되었는가? 어떻게 그 신앙이 로마제국보다 오래 계속되었으며, 지난 세기의 제국들보다 오래 존속하였는가?리전트 대학의 워드 개스퀴(W. Ward Gasque) 교수는 <교회의 확장: 예루살렘에서 로마>라는 글에서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예수는 치안 방해라는 날조된 고소에 의해 주후 30년 예루살렘에서 로마당국에 의해 처형을 당하였다. 이러한 하나됨은 그들이 전하는 복음의 진정성을 확증해주었다. 제자들은 그들이 실제로 그를 보았다고 주장하였다. 그들의 이러한 삶은 영적…(생략(省略))
Download : 신약교회의 형성.hwp( 58 )
신약교회의 형성
리전트 대학의 워드 개스퀴(W. Ward Gasque) 교수는 <교회의 확장: 예루살렘에서 로마>라는 글에서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
신약교회의형성
거의 2천년 전에 나사렛 예수는 로마 제국의 한 구석에서 십자가에 달려 죽으셨다. 또한 그들은 종말론적 공동체였다. 그러나 2세기에 이르러 기독교가 급속도로 성장하면서, 로마와 이방 文化는 로마의 역사(歷史)가 타키투스가 ‘해로운 미신’이라고 부른 ‘새로운 신앙’을 점차 주목하게 되었다. 새 종교를 위해서는 소망스러운 출발이 아니었다. 그러나 3일만에 그가 다시 살아났다는 소문, 즉 그가 죽음으로부터 부활했다는 소문이 도처에 퍼졌다. ”






어떻게 예루살렘에서의 겁에 질린 소수의 신앙이 전세계적 신앙으로 확장되었는가? 어떻게 그 신앙이 로마제국보다 오래 계속되었으며, 지난 세기의 제국들보다 오래 존속하였는가?
레포트/인문사회
1. 신약교회의 탄생과 확장
2. 초기 그리스도인의 생활
1) 예배
2) 세례
3) 성만찬
4) 세상에서의 그리스도인의 위치
5) 예배를 위한 건물
나가는 말
1세기의 대부분의 기간 동안 초기 교회는 로마 제국의 커다란 세계 안에서 주목받지 못했다. 제자들은 그들이 실제로 그를 보았다고 주장하였다.“예수는 치안 방해라는 날조된 고소에 의해 주후 30년 예루살렘에서 로마당국에 의해 처형을 당하였다. ”신약교회의형성 , 신약교회의 형성인문사회레포트 ,
다.
기독교 신앙과 실천이 자주 헬라-로마의 가치관과 관습에 대립되었기 때문에, 교회는 점차적으로 적대적인 環境에 처하게 되었다. 오늘날 기독교신앙은 서방 기독교 뿐만 아니라 아프리카와 동남 아시아 그리고 남아메리카에서도 전에 없이 성장하였다. 7주후에 그의 부활은 예루살렘에서 공적으로 담대하게 선포되었다. 그들은 물질을 천하게 여기는 이원론자들이 아니었으나, 이 세상의 소유와 재물에 대해 집착하지 않았고, 청지기적 정신으로 물질을 다루었다. 그들은 ‘하나님의 가족’이었고, 믿음의 형제들이었다. 그리스도인들이 근친상간, 식인풍습, 유아 희생을 실행한다는 거짓 소문이 사람들에게 퍼져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