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 기획에 대한 찬성론과 반대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6 07:02
본문
Download : 20062m_kyoyukhangjungD.hwp
즉, 기획은 계획을 수립․집행하는 과정이며 계획은 기획을 통해 산출(output)된 결과(end-result)라는 것이다. 교육기획은 未來(미래)의 교육활동에 대비하여 교육goal(목표) 달성을 위한 결과 적인 수단과 방법을 제시함으로써 교육정책 결정이 효율성과 안정성을 보장해주는 합리적인 과정이다. 교육goal(목표) 의 효율적 달성을 위해 가…(drop)
Ⅰ. 서론, , Ⅱ. 본론, , 1. 교육기획의 槪念, 1) 기획이란?, 2) 발달? , 3) 다양한 주장, 4) 기획의 다양한 definition , , 2. 기획에 대한 찬반理論, 1) 기획반대론, 2) 교육기획의 한계 / 반대론, 3) 기획찬성론, 4) 교육기획의 효용성 / 찬성론, , Ⅲ. 結論, , 파일크기 : 39K
방송통신/기타
설명
다. 기획은 완전한 합의가 이루어진 것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계획을 하는 과정을 기획이라고 본다.
Download : 20062m_kyoyukhangjungD.hwp( 66 )
교육기획,기획반대론,기획찬성론,기타,방송통신
순서
Ⅰ. 서론, , Ⅱ. 본론, , 1. 교육기획의 개념, 1) 기획이란?, 2) 발달? , 3) 다양한 주장, 4) 기획의 다양한 정의, , 2. 기획에 대한 찬반이론, 1) 기획반대론, 2) 교육기획의 한계 / 반대론, 3) 기획찬성론, 4) 교육기획의 효용성 / 찬성론, , Ⅲ. 결론, , FileSize : 39K , [교육행정] 기획에 대한 찬성론과 반대론 기타방송통신 , 교육기획 기획반대론 기획찬성론
[교육행정] 기획에 대한 찬성론과 반대론






Ⅰ. 서론
Ⅱ. 본론
1. 교육기획의 concept(개념)
1) 기획이란?
2) 발달?
3) 다양한 주장
4) 기획의 다양한 정이
2. 기획에 대한 찬반theory
1) 기획반대론
2) 교육기획의 한계 / 반대론
3) 기획찬성론
4) 교육기획의 효용성 / 찬성론
Ⅲ. 結論(결론)
기획이라 함은 널리 사용되고 있음에도 의미와 concept(개념)에 대한 확실한 합의가 이루어졌다고 말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이는 plan을 계획으로, planning을 기획으로 번역하는 경우이다. 이번 課題를 통해 과거 사회주의 체제 하에 처음 된 기획에 찬반론을 기본으로 교육기획이라는 좀 더 미시적인 부분으로 정리(arrangement)하여 논해 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