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pan 이벤트사업 실태과 시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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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7 0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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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일본 이벤트사업 현황과 시사점에 대해 고찰한 보고서입니다. 1. 日本 이벤트의 중심적 경향
2. 日本 의 SP업계와 이벤트 시장의 동향
(1) 日本 의 SP업계의 현재상황
(2) 日本 이벤트 시장의 동향
3. 日本 이벤트 산업의 특징 및 문제가되는점
1. 日本 이벤트의 중심적 경향
이벤트는 인쇄매체나 전파매체와 구분되는 제3의 매체, 즉 종전의 매체를 원심적 매체, 일방적 매체라고 한다면 이벤트는 구심적(求心的) 커뮤니케이션 매체로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성향이 강함을 알 수 있다 그 표현이나 형태의 다양함 때문에 이벤트를 간단하게 몇 가지로 분류하기는 어려운 일이지만, 이벤트의 세일즈 프로모션의 역할로서 전개되는 세일즈 이벤트와 이벤트 프리미엄의 형태를 살펴보고, 日本 과 우리나라에서 전개되는 추세를 통해 세일즈 프로모션의 역할로서의 이벤트가 활성화되고 있음을 說明(설명) 하고자 한다.up일본이벤트사업현황과시사점 , 일본 이벤트사업 현황과 시사점생활전문레포트 ,
다. 이는 경쟁적 우위를 유지하기 위한 방법의 하나로 이벤트를 활용한 것이다.
세일즈 이벤트는 상당히 직접적인 ꡐ판매effectꡑ를 겨냥하여 전개되는 것으로 신제품 발표회 등과 같은 ꡐ데몬스트레이션쇼ꡑ, 상품 전시회와 견본전시 등 즉매성이 강한 유통 관계자를 위한 ꡐ트레이드쇼ꡑ, 시즌 특별 세일과 개점개장 오픈 세일 등의 ꡐ스토어 이벤트ꡑ가 있다
이벤트 프리미엄은 이벤트를 프리미엄화 한 것으로 예전부터 활용되었으며, 패션쇼 및 각종 공연 초대권이 여기에 속한다. 日本 의 이벤트는 거품 경제 상황에도 불구하고 경쟁적 우위 차원에서 계속적으로 유지되고 다음과 같은 특징을 보이고 있다
첫째, 지역 사회와 산업 활성화를 goal(목표) 로 하는 이벤트가 많이 증가되고 있는추세이다. 최근 오리지널 이벤트를 유지하여 그 이벤트를 중심으로 인지의 침투를 시도하려는 이벤트 프로모션이 많아지고 있다 즉 상품으로서 물품권을 증정하는 것이 아니라, 이벤트라는 실체 미디어를 통해 인지의 문제를 해결하려는 것이다. 1986년 후쿠오카시의 주최로 ꡐ86아시아 심포지움ꡑ, 하코네시에서의 ꡐ세계고성(古城)박람회ꡑ 등 지역 활성화이벤트가 활발히 진행되었고, 현재에도 각 지역에 따라 여러가지 박람회…(skip)






Japan 이벤트사업 실태과 시사점
본 資料는 Japan 이벤트사업 실태과 시사점에 대해 고찰한 보고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