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나라의 도자기의 歷史(역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1 04:34
본문
Download : 각나라의 도자기의 역사.hwp
유약은 주대(周代) 후기에 처음 나타나 한대(漢代)에 그 질이 현저히 향상되었다.
송대(宋代:960~1297)의 여러 도요지에서는 장석질 유약으로써 세련되고 단…(skip)






최초의 중국(中國)도자기는 신석기시대에 허난 성[河南省]과 간쑤 성[甘肅省]에서 발견된 채색된 토기로서 연마된 표면은 흑색·적색·적갈색·갈색으로 기하학...
최초의 중국도자기는 신석기시대에 허난 성[河南省]과 간쑤 성[甘肅省]에서 발견된 채색된 토기로서 연마된 표면은 흑색·적색·적갈색·갈색으로 기하학... , 각나라의 도자기의 역사기타레포트 ,
순서
다. 당대에는 반투명한 자기가 제작되고 8세기 전반에는 매우 화려한 당삼채(唐三彩)가 다량으로 제작되었다. 청색·녹색·갈색·황색·오렌지색을 섞어 채색한 당삼채는 껴묻거리[副葬品]인 도용(陶俑)과 실용기로 구분된다된다. 단색유약이나 다채(多彩) 유약이 입혀진 항아리·주전자·주발·잔(盞)·접시 같은 그릇들은 그 장식에서 이국적인 요소를 보여줄 뿐 아니라 외국 금속용기의 형태를 토대로 한 것도 있어 주목된다된다. 즉 한대에는 시유된 경질도기의 전통이 확립되고 북쪽의 저장[浙江]이 주요 제작지로 부상했다. 또한 BC 1400년에 백도(白陶)라는 혁신적인 토기가 제작되었는데 그 기형과 장식은 당시에 유행했던 의식용 청동기와 매우 유사하다. 형태는 신정(神亭:뼈항아리[骨壺]의 일종으로 윗부분에 인물이나 누각을 얹어 장식한 것)이나 농장에서부터 단순한 돼지우리, 조리용기, 남녀와 동물상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6조시대(六朝時代)에는 태토의 질이 점차 향상되고 유약도 장석유약에 가깝게 발전하여 질적으로 청자에 한 발 다가서고 초보적인 백자가 제작되기 처음 했다.
각나라의 도자기의 歷史(역사)
,기타,레포트
Download : 각나라의 도자기의 역사.hwp( 47 )
설명
레포트/기타
최초의 china(중국) 도자기는 신석기시대에 허난 성[河南省]과 간쑤 성[甘肅省]에서 발견된 채색된 토기로서 연마된 표면은 흑색·적색·적갈색·갈색으로 기하학적 무늬가 장식되어 있따 직경이 넓은 발이 가장 보편적인 것이며 그외에 다리가 3개 달린 큰 솥 모양의 정(鼎), 소젖통 모양의 다리가 달린 가()와 역(), 길고 넓은 대(臺)가 놓여 있는 두(豆)가 있는데 이러한 조형은 청동기의 influence(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도용들은 생동감과 위엄이 넘치면서도 개개의 특징들이 잘 나타나 있는데 그중에서도 당삼채가 사라지는 756년 안녹산의 난 직전의 것들이 가장 묵중하고 건강하게 표현되었다. 또한 색상이 다른 2가지 태토를 자유롭게 또는 규칙적으로 혼합한 연리문(練理紋) 도자기도 나타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