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화와 칼을 읽고나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8 12:59본문
Download : 국화와 칼을 읽고_2036809.hwp
관련 독후감을 작성하시려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Download : 국화와 칼을 읽고_2036809.hwp( 25 )





국화와칼을읽고나서 [1]...
설명
다. 작품분석을 하고 본인의 감상내용을 적었습니다.국화와칼을읽고[1]... , 국화와 칼을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국화와 칼을 읽고나서
순서
레포트/감상서평
일본인들의 文化와 사고를 이해 것 중에 각자 알맞은 자리 매김이라는 것이 있는데... 즉 일본은 그 어느 나라보다 계층 구조적 文化와 삶이 분명한 나라인 것이다 메이지 유신으로 계급은 완전히 타파되었지만 일본은 분명 계급, 성별, 연령, 세대 등 여러 면에서 분명한 계층 구조를 가지고 있고 이를 엄격히 추구하고 있으며 이에서 벗어나는 사람을 인정하지 않는다. 만일 이 은혜를 제대로 갚지 못하면 `은혜를 모르는 자`라는 비난을 듣지 않을까하는 무의식적인 두려움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자연히 이런 도움을 요구하고 받는 행위는 발달할 수…(To be continued )
,감상서평,레포트
`루스 베네딕트`저, 「국화와 칼」에 대해 작성한 독서 감상문(report)입니다. 이는 무사가 자신의 주인인 다이묘 쇼군에게 예를 다하고 충성을 다하며 여자가 남성에게 철저하고 깍뜻한 예의를 지키고, 어린 세대는 절대적으로 자신의 윗사람들에게 효를 다하고 예를 다하는 모습으로 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런 점은 무사계급 시대의 잔여물로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정치적으로 부락의 자치적 역할을 인정해 중앙의 힘과 지방의 힘이 미치는 나누었다 개혁을 해도 모든 것은 나름대로의 알맞은 자리매김이 있는 것이다
내가 정말 놀란 것은 우리나라는 은혜라는 것을 공동체 생활을 하면서 필요 한 것이며 좋은 의미인데 일본에서 온 은 결코 그런 좋은 의미가 아니라는 점이다 일본인은 이 은혜를 꼭 갚아야 하는 의무로 인식한다.
`루스 베네딕트`저, 「국화와 칼」에 대해 작성한 독서감상문입니다. 작품분석을 하고 본인의 감상내용을 적었습니다. 천황 중심적인 국가관리의 영역과 기존 세력이 여전히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영역으로 정치, 사회, 종교 구조를 이원화해 여전히 사람들이 `자신들의 알맞은 위치와 자리`를 인식하며 살도록 했고 종교적으로는 국가 신도에 충성하도록 해 종교에 있어서의 국가적 영역을 설정하고 그 이외의 종교에 상대하여는 개인의 자유를 제한하지 않았다.
근대 일본의 모습을 알 수 있는 가장 좋은 길은 아마도 메이지 유신의 과정과 특징을 살펴보는 것인데 메이지 유신은 근본적으로 일본 사회를 지탱해온 계층 구조 자체를 거부한 것은 아니었고 정치와 종교 등 거의 모든 면을 개혁했지만 모든 것을 다시 만든 것은 아니었다. 관련 讀後感을 작성하시려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