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지도)언어발달단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0 02:25본문
Download : (언어지도)언어발달단계.hwp
즉, 유아에게 있어서 언어는 도구적 기능을 하며, 유아가 대기 경험을 할 수 있게 하는 매개체가 되며 유아의 언어발달이 곧 사고의 발달에 커다란 effect(영향) 을 미치면서 유아들의 자아concept(개념)에 effect(영향) 을 미쳐 성격 형성에 큰 effect(영향) 을 미치게 된다된다. 유아로 하여금 사회적 활동을 고무시켜주고, 자아concept(개념) 형성에 effect(영향) 을 미치기도 한다고 한다.
유아의 언어 기능은 사회성 발달과 정서발달이 촉진된다된다. 유아기의 언어교육은 의사소통을 증진시킬 뿐만 아니라 신체, 인지, 사회성 등 정서발달과 밀접한 관계가 있따 따라서 이 시기는 언어발달이 뒤떨어지면 지적 수준의 지체를 가져오고 사고의 폭이 좁아 창의성 발달이 늦어질 뿐 아니라, 대인관계 또한 원만하지 못하게 된다(정원식, 1998). 이처럼 언어능력은 유아가 가지는 대인관계에서 뿐만 아니라 유아들의 다른 모든 학습과 발달에 실질적인 effect(영향) 을 미치기 때문에 유아기 때의 언어교육은 매우 중요하다.
유아기 언어교육이 중요성에 대해 요약하면, 유아는 언어의 습득과 활용에 흥미가 많기 때문에 자발적 참여를 높일 수 있고, 어릴 때부터의 바른 언어습관을 형성시키기 위해서는 유아기 때의 언어교육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따 또한 유아기 때는 유아의 언어로서 유아의 발달 수준을 이해하는 資料를 얻을 수 있으며, 유아의 언어발달은 그 후의 학습에 기초가 된다된다. 이처럼 유아기에 유아로 하여금 언어의 기능을 발달시켜 유아가 활발한 사고를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EC%96%B8%EC%96%B4%EB%B0%9C%EB%8B%AC%EB%8B%A8%EA%B3%84_hwp_01.gif)
%EC%96%B8%EC%96%B4%EB%B0%9C%EB%8B%AC%EB%8B%A8%EA%B3%84_hwp_02.gif)
%EC%96%B8%EC%96%B4%EB%B0%9C%EB%8B%AC%EB%8B%A8%EA%B3%84_hwp_03.gif)
%EC%96%B8%EC%96%B4%EB%B0%9C%EB%8B%AC%EB%8B%A8%EA%B3%84_hwp_04.gif)
%EC%96%B8%EC%96%B4%EB%B0%9C%EB%8B%AC%EB%8B%A8%EA%B3%84_hwp_05.gif)
%EC%96%B8%EC%96%B4%EB%B0%9C%EB%8B%AC%EB%8B%A8%EA%B3%84_hwp_06.gif)
언어지도,언어발달단계,사범교육,레포트
순서
(언어지도)언어발달단계 , (언어지도)언어발달단계사범교육레포트 , 언어지도 언어발달단계
설명
Download : (언어지도)언어발달단계.hwp( 32 )
레포트/사범교육
(언어지도)언어발달단계
Ⅰ. 유아기 언어교육이 중요성
언어발달이 유아기에 활발히 이루어지는 시기이다. 특히 유아기는 언어 발달의 결정적 시기이므로 유이기 때의 언어교육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을 것이다. 그리고 친숙한 말소리에 reaction(반응)을 한다. 이 시기가 유아에게 있어서 초기의 의사소통 단계(Primitive beha…(drop)
(언어지도)언어발달단계
다.1)
Ⅱ. 언어습득(의사소통)의 발달 단계
1) 울음 및 옹알이기
(1) 0~2개월
유아는 언어를 전혀 이해하지는 못하나 태어난 지 두어 시간이 못되어 큰 소리에 민감하게 reaction(반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