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대중문화의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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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3 02:0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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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의 처음 은 나라(奈良)시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에는 나라와 교토 일대를 활동 무대로 삼아 사루가쿠를 연희하는 네 집단이 있었는데 이들을 야마토사루가쿠욘자 라고 했다. 이 중에서도 대사극을 중심으로 하는 쪽이 좀 더 품위 있고 고상한 예능이라고 우대하는 풍조가 유행했는데, 이런 대사극을 사루가쿠 라고 부르기 처음 했다. 이 고전적인 사루가쿠에 신비하고 신앙적인 요소를 덧붙이고 연극성을 더욱 성숙시킨 것이 바로 `노`이다. 산가쿠는 시대의 흐름에 따라 곡예를 중심으로 하는 것과 대사를 중심으로 하는 것으로 나뉘어 진다.
이 중에서 나라에 근거지를 두고 신사나 절을 공연장으로 삼던 칸아…(To be continued )
다.






일본 대중문화의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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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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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日本 대중文化의 이해Report
`日本 전통 연극 노(能), 가부키(歌舞伎), 분라쿠(文樂) `
`목차`
1. 노(能)
연극의 시초와 성장과정
`노`의 무대와 악기
`노`의 형태와 내용
2.가부키(歌舞伎)
가부키의 기원
가부키의 종류
가부키의 성격
공연실정
3.분라쿠(文樂)
분라쿠 라는 말
오사카 국립 분라쿠 극장
삼위일체를 이루는 사람들
후나 소코
인형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사람
[있지만 없음]을 상징하는 구로고
20년이나 걸리는 수련의 길
유형화된 분라쿠의 인형 40여 종류
인형의 머릿속 에는 표정을 짓기 위한 장치
옷소매를 깨물며 울음을 참는 여인
日本 전통 연극
1. 노(能)
연극의 시초와 성장과정
약 14세기 중엽부터 처음 되어 약 600년의 history(역사) 를 지니고 있는 무도, 극, 음악, 시 등의 여러 가지 요소가 복합된 日本 예능의 일종으로, 가면을 이용하는 등 독특한 ...
日本 대중文化의 이해Report
`日本 전통 연극 노(能), 가부키(歌舞伎), 분라쿠(文樂) `
`목차`
1. 노(能)
연극의 시초와 성장과정
`노`의 무대와 악기
`노`의 형태와 내용
2.가부키(歌舞伎)
가부키의 기원
가부키의 종류
가부키의 성격
공연실정
3.분라쿠(文樂)
분라쿠 라는 말
오사카 국립 분라쿠 극장
삼위일체를 이루는 사람들
후나 소코
인형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사람
[있지만 없음]을 상징하는 구로고
20년이나 걸리는 수련의 길
유형화된 분라쿠의 인형 40여 종류
인형의 머릿속 에는 표정을 짓기 위한 장치
옷소매를 깨물며 울음을 참는 여인
日本 전통 연극
1. 노(能)
연극의 시초와 성장과정
약 14세기 중엽부터 처음 되어 약 600년의 history(역사) 를 지니고 있는 무도, 극, 음악, 시 등의 여러 가지 요소가 복합된 日本 예능의 일종으로, 가면을 이용하는 등 독특한 양식을 갖춘 가무극이다. 쉽게 말해서 우리의 남사당과 비슷한 유랑집단이 여러 가지 볼거리를 제공했는데 이를 `산가쿠`라고 했다.
이는 본래 흉내 내기를 주로 했던 우스꽝스러운 재주라는 의미였는데, 각지에 흩어져 있던 흉내 내기 예술인 사루가쿠를 승화시킨 칸아미, 제아미 부자에 의해 완성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