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do.or.kr 연극 교육을 통한 창의력, 상상력 > kado6 | kado.or.kr report

연극 교육을 통한 창의력, 상상력 > kado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kado6

연극 교육을 통한 창의력, 상상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7 12:11

본문




Download : 연극 교육을 통한 창의력, 상상력.hwp




발달은 기본적으로 change(변화)의 과정이며 성장과 성숙, 학습의 상호보완적인 과정으로 이뤄진다. 즉 행동함으로서 배우는 것이다. 민주주의, 사회철학, 윤리학 논리학도 예술이며, 예술에 대한 탐구, 삶에 대한 탐구도 역시 예술이다. 이러한 의미에서 제안되어지는 과목이 연극의 예술이다.



Download : 연극 교육을 통한 창의력, 상상력.hwp( 19 )


순서


⑵ 이론(理論)적 배경
1. 문헌 탐색

가. 교육철학

1) 교육철학 1. - 존 듀이(J. Dewy)의 실용주의적 교육관

실용주의의 기본 약호는 지식과 기술이다. 인간은 지식을 도구로 환에 適應하며 살아간다. 따라서 교육은 경험의 개조와 확대를 통하여 개인적인 숙달과 창의성, 기획을 철저히 가르치는 일이다. 성장은 신체적 …(drop)

연극교육의 당위성과 theory(이론)적 배경, 연구방법에 관련되어 설명(說明)했습니다.
연극%20교육을%20통한%20창의력,%20상상력_hwp_01.gif 연극%20교육을%20통한%20창의력,%20상상력_hwp_02.gif 연극%20교육을%20통한%20창의력,%20상상력_hwp_03.gif 연극%20교육을%20통한%20창의력,%20상상력_hwp_04.gif 연극%20교육을%20통한%20창의력,%20상상력_hwp_05.gif 연극%20교육을%20통한%20창의력,%20상상력_hwp_06.gif







설명

연극교육
레포트/인문사회

연극교육의 필요성과 이론적 배경, 연구방법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곧 인간은 살아가는 환경과 상호작용을 하여 조화를 이룬다. 학교에서의 교육과정도 인류의 文化(culture) 유산으로 배워야 할 지식으로 짜여져야 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의 생활경험에서 대응하는 것으로 짜여져야 한다.

2) 교육철학 2. - 피아제(J. Piaget)의 발달심리학
발달은 未來적인 삶과 생활환경에 대한 適應능력을 증대시키는 것으로 정신과 신체의 진보적인 change(변화)이다. 또한 진리와 삶의 효용성과 실용성을 위해 지식을 도구화하는 것이 아니라 그러한 도구를 통하여 경험을 개조하고 확대하는 것이므로 궁극적으로 교육은 과학적인 활동이 아니라 그러한 도구를 통하여 경험을 개조하고 확대하는 것이므로 궁극적으로 교육은 과학적인 활동이 아니라 예술적인 활동이라는 견해다. 지식은 진리를 추구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실제 생활에 유용하게 사용하기 위한 것이다. 교육이란 인류의 文化(culture) 유산에 관한 지식이나 과거의 경험을 학생들에게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이 생활경험을 부단히 개조해 가는 과정이다. 따라서 학습은 학생들의 생활의 중심적인 課題를 해결하는 학생상호간의 상호교류를 통하여 실제적이고 경험적 창조적 조작적 행동으로 이루어진다.연극교육 , 연극 교육을 통한 창의력, 상상력인문사회레포트 ,


연극 교육을 통한 창의력, 상상력
,인문사회,레포트
다.
교육이란 경험의 개조와 확대이다. 학교는 학생들의 경험과 확대를 이루는 장이며 학생들의 발단단계에 적합한 경험을 조작하고 도구화하는 장이기도 한다.
전체 12,01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kado.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