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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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4 02:0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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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분석-1 , 이마트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Ⅰ. 들어가며
Ⅱ. 본문
1. 할인점의 개요
2. 이마트 기업개요
3. 이마트의 등장과 effect(영향)
4. 이마트의 외부環境 分析(분석)
5. 이마트의 내부環境 分析(분석)
6. 이마트의 성공요인 分析(분석)
Ⅲ. 맺으며
1. 할인점의 개요
1) 할인점의 개념(槪念)
할인점은 소매점에서 거래되는 통상적인 시중가격보다 현저하게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대규모 점포이고, 우리나라의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르면 대규모 점포는 매장면적 합계 3천㎡(909평) 이상인 점포를 가리키는 것이다.
이시기의 이마트는 LOW COST OPERATION(이하 LCO)을 바탕으로 EVERY DAY LOW PRICE라는 슬로건 아래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유통업계에서 힘을 키워나가는 한편 소비자들에게 경제적인 쇼핑文化(문화)를 선보이고 있었다. 당시 이마트 역시 창동에 이마트 1호점을 오픈하면서 국내 최초의 할인점 탄생을 기점으로 일산, 안산, 부평등 서울 인근 지역부터 점을 오픈시키기 처음 하였다.
▷ 성장기 (1997 ~ 1998)
이시기 역시 이마트는 LCO, EDLP를 기본으로 한 디스카운트 스토어를 표방하면서 외국계 할인점의 본격진출에 맞서고 있었다. 당시 본격적으로 국내진출을 한 외국계 할인점으로는 까르프,…(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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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分析
이마트分析-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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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인점의 分析과 이마트의 성공요인에 상대하여 쓴 글입니다. 여기에 외국계 할인점으로는 프라이스 클럽,까르프, 마크로 등이 국내에 진출하였다.






순서
설명
할인점의 분석과 이마트의 성공요인에 대해서 쓴 글입니다. 당시 대대적인 부동산 투자와 점포 확장에 열을 올리던 뉴코아 백화점 역시 킴스클럽이라는 이름으로 일정한 규모없이 중소점포들을 지속적으로 출점하는 추세였다.
다. 따라서 할인점은 시중의 실제 거래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정상적인 소매점보다 더 저렴하게 판매하는 매장면적 3천㎡ 이상인 점포라고 할 수 있다아
2) 할인점 산업의 特性(특성)
① 대량 구매
② 대량 진열
③ 저마진 고회전
④ 셀프 서비스
3-1) 할인점의 등장배경
① IMF 외환위기 후의 합리적인 소비 패턴의 등장
② 신도시의 개발
③ 자동차 보급 확대
④ 재래시장과 백화점으로 양분된 단순한 업태구조
⑤ 유통산업의 중요성을 인식한 政府의 정책적 alteration(변화) 등
3-2)국내 할인점 marketing 변천사
▷ 태동기 (1993 ~ 1996)
국내에 할인점이 최초로 선을 보이기 처음 한 시기는 93년을 전후로 해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