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리얼 그린 비즈니스] (2부-9) ⑤한국IBM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9 13:44본문
Download : 090609120824_.jpg
두 번째로 정책자문 영역에서는 한국IBM과 글로벌 IBM의 네트워크를 활용, 한국에서 스마트그리드를 추진하는 단체들과 해외 단체 간 협력을 추진하는 과정에 적극 참여·지원한다는 책략이다. 국내 스마트그리드의 현 수준을 진단·分析한 資料를 토대로, 세계 스마트그리드 시장에서 한국 전력산업의 현 위치와 역량의 진단 서비스를 곧 제공할 예정이다. 실례로 우리나라의 스마트그리드협회와 동일한 단체인 미국의 ‘스마트와이즈얼라이언스(SWA)’의 회장사는 전력이나 산전업체가 아닌 IT업체, ‘IBM’이 맡고 있을 정도다.
해마다 인도와 독일·캐나다 3개국에 공급할 수 있을 만한 양의 전기가 손실된다면, 전기차 충전소 등 신규 비즈니스가 창출될 기회조차 갖지 못한다면, 그래서 미국에서만 94만9000개의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되지 못한다면, 그것은 모두 ‘덜 똑똑한’ 지금의 전력망 때문이다.
세 번째로 한국IBM은 본사 리더십 책략에 따라서 지난달 국내에서 스마트그리드 워크숍을 개최, IUN을 introduction하고 해외 스마트그리드 事例(사례)를 국내 전문가들과 공유했다. 이 프로젝트의 중심에는 IBM의 ‘스마터 플래닛’이 있다아
Download : 090609120824_.jpg( 60 )
순서
이를 위해 한국IBM은 해외의 스마트그리드 정책과 주요 이해관계자 그룹의 역할·협력 모델을 分析해 한국의 스마트그리드 목표(目標)와 관련 산업의 에코시스템에 맞는 민관 협력모델을 개발 중이다. 최소한 IBM의 分析에 따르면 그렇다. 지난 1월, 미국 IBM의 샘 팔미사노 회장이 버락 오바마 대통령과 함께 스마트그리드를 비롯한 3대 디지털 인프라 투자에 300억달러의 공적자금을 투입한다고 발표해 전 세계를 깜짝 놀라게 했다. 현재 한국IBM은 IUN의 주요 솔루션인 AMM(Advanced Meter Management) introduction를 추가로 준비하고 있다아
[GO! 리얼 그린 비즈니스] (2부-9) ⑤한국IBM
설명
[GO! 리얼 그린 비즈니스] (2부-9) ⑤한국IBM
레포트 > 기타
[GO! 리얼 그린 비즈니스] (2부-9) ⑤한국IBM
[GO! 리얼 그린 비즈니스] (2부-9) ⑤한국IBM
손일권 한국IBM 통신·전력부문 전무는 “한국의 스마트그리드 발전을 위해 한국IBM은 비즈니스 서비스와 기술 서비스·소프트웨어·하드웨어를 글로벌 표준에 맞춰 신속하게 제공할 것”이라며 “스마트그리드협회 등 국내 주요 단체와의 지속적인 협력과 적극적인 참여로 한국 내 기술 표준 및 정책 자문도 늘려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또 글로벌 스마트그리드 경험과 지식을 활용, 국내 연구단체와 한국 IBM UCL 등 공동과제 수행을 준비 중이다.
다.





한국IBM(대표 이휘성) 역시 이 같은 본사의 방침을 그대로 받아, 올해 들어 스마트그리드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아 최근 스마트그리드 관련 태스크포스(TFT)를 별도로 구성, 이 사업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 것도 이 같은 이유에서다.
더 똑똑한 지구 만들기의 일환인 스마트그리드는 IBM과 같은 IT업체의 조력 없이는 불가하다는 게 미국 현지의 관측이다.
먼저, 한국IBM은 본사의 스마트그리드 the gist 책략인 ‘IUN(Intelligent Utility Network)’의 솔루션을 한국의 전력산업 구조와 정책환경에 맞게 재편, 최근 해당 제품과 서비스를 국내 시장에 내놓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