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스폰서링과 스포츠 광고의 effect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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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8 21:1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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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스포츠 마케팅 컨셉트가 필요한 시대가 오고 있음을 알리는 것이다. 모든 언론매체와 술자리가 박세리와 삼성을 이야기하는 논의의 장이 되어 버렸다. 최근 이 새로운 컨셉트는 원소스멀티유즈기법을 담아내도록 하면서 스…(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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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다. 박세리 선수의 우승은 한국사회 전체를 골프에 빠지게 하였으며 갑작스럽게 삼성이라는 기업에 모든 생각을 집중시키도록 하였다. 모든 사람들이 삼성의 기업커뮤니케이션 책략에 마주향하여 다시 생각토록 하는 environment(환경) 이 자연스럽게 만들어진 것이다.
이것은 바로 기업이 PR. 홍보차원에서 특정한 스포츠 행사에 독점적으로 스폰서한 것이 하나의 행위로 끝나지 않는다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
올림픽, 월드컵축구대회, 골프대회, 모터스포츠 경기는 제한적이던 스포츠 marketing 을 폭넓은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즉 기업 이미지 제고, 브랜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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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스폰서링과 스포츠 광고의 effect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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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림픽, 월드컵축구대회, 골프대회, 모터스포츠 경기는 제한적이던 스포츠 마케팅을 폭넓은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책략 즉 기업 이미지 제고, 브랜드 이미지 확대, 기업구성원들의 정체성 확립에 원용되는 마케팅 믹스요인의 하나로 통합시키고 있따 88 서울올림픽을 시발점으로 하여 새롭게 인식된 스포츠 마케팅은 박찬호선수, 박세리선수의 등장 그리고 2002년 한·일 월드컵대회 유치로 인하여 10년만에 새로운 의미로 우리에게 다가오고 있따 특히 박세리 선수의 LPGA 투어 98 맥도널드 챔피언십 우승은 기업뿐만 아니라 방송사의 경영차원으로까지 스포츠 마케팅을 필수책략요인으로 고려토록 하는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