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ZIC의 한국중심으로 china시장에서 marketing 믹스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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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3 0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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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지이크`라고 멋지게 발음하도록 대리점등을 통해서 계도하면 발음상으로도 최상의 브랜드로 될 수 있다는 믿음으로 「ZIC」가 선정되었다. 결국 ZIC가솔린 엔진오일은1995년 10월 출 시후 탄생 6개월 만에 100만캔 판매 돌파, 탄생2년 만에1,000만캔 판매 돌파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우면서 각종 일간지의 히트상품으로 선정되는 등 기록을 경신해 나갔다. 물론 이러한 전략(戰略) 들은 상호 시너지 효율를 일으킬 수 있도록 유기적으로 이루어졌다. 브랜드/품질, 판촉, 유통, 가격의 4P전략(戰略) 중 한 가지만 따라주지 않았더라도 성공하기 어려웠을 것이다.,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설명
Ⅰ. 서론 1
1. 理論(이론)적 배경(마케팅 믹스 구성요소) 1
Ⅱ. 본론 2
1. 윤활유 槪念 및 국내시장 동향 2
① 윤활유 槪念 2
② 국내시장 동향 2
2. ZIC 연역 4
3. ZIC의 국내시장 진입방법 5
① ZIC 브랜드 intro 5
② ZIC 브랜드의 discrimination화 5
4. ZIC의 국내시장 4P전략(戰略) 6
① 제품 6
② 유통 6
③ 가격 7
④ 촉진 7
5. 中國의 윤활유 시장 分析 8
① 中國의 화학산업 8
② 석유제품 유통에 대한 취급 센터 8
③ 석유 및 석유제품의 생산·공급체계 9
④ 석유화학 제품의 유통체계 9
6. ZIC의 中國시장 마케팅전략(戰略) 대안 10
① 제품 포지셔닝전략(戰略) 10
② 광고전략(戰略) 10
③ 유통전략(戰略) 11
④ 가격전략(戰略) 11
7. ZIC 진출 instance(사례) 11
Ⅲ. conclusion(결론) 12
Ⅳ. 참고 문헌 13
3. ZIC의 국내시장 진입방법
① ZIC 브랜드가 나오기까지
1995년 10월 Family Brand도입, 국내 시장에 새로운 점도등급 도입, 카센터 교환가격 고가설정, future 지향적 용기디자인, 최종소매점을 대상으로 한 순회판촉, 여론주도층을 대상으로 한 說明(설명) 회, 좋은 느낌으로 기억되는 매체광고, 유통을 대상으로 한 경품행사, 부판 점을 활용한 빈 용기 회수 등 발상의 전환을 통해서 기존의 방식과는 다른 창의적이고 새로운 전략(戰略) 을 계속 구사하였다. 이중 ZIC는 the twenty-first century를 형상화한 제품명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나, 잘못 발음하게 되면 `찌~익`이 된다는 것이 문제였다. 당시 당사의 점유율이 하락하고 카센터에서 인기가 없는 상태에서 신제품이 출시되자마자 중간유통단계인 판매점이나 최종소매점인 카센터 등 시장에서 `찌~익`으로 불리기 처음 하면 시장에 정착하기도 전에 `찌~익` 실패할 수도 있다는 걱정으로 반대하는 意見(의견)이 많았다.
윤활유 개념 및 국내시장 동향과 ZIC의 국내시장 4P전략에 대해서 작성했습니다. 그리고 여러 order (차례)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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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활유 concept(개념) 및 국내시장 동향과 ZIC의 국내시장 4Pstrategy에 상대하여 작성했습니다. ZIC의 성공은 대외적으로도 높이 평가받아 `97년 12월 서울경제신문 마케팅 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② 브랜드 discrimination화 - the twenty-first century 브랜드 ZIC
1995.4~5월중 Family Brand를 만들기 위한 사내 브랜드 공모와 광고대행사의 브랜드 제시가 있었는데, 이때 나온 것이 ZIC, LAO, GIGA, L`OR, SUMMIT, SHARKY 등 이었다.국제마케팅 , 『SK ZIC의 한국중심으로 중국시장에서 마케팅 믹스전략』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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