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사회학적 관점에서 본 괭이부리말 아이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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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30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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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 권장도서인 괭이부리말 아이들의 교육 사회학적 관점인 기능론과 갈등론적 관점에서의 해석 및 감상.
교육 사회학적 관점에서 본 괭이부리말 아이들
일반적인 사회에 마주향하여 는 미미한 존재인 영호를 중심으로 명희선생님, 동수, 동준, 쌍둥이 숙자, 숙희, 명환, 숙자 어머니 나중에 호용이 까지 모두 서로서로 상호작용을 통해 각자 자신의 자리를 찾아가고 결국 사회에 필요한 존재가 되어가는 모습에서 우리는 희망과 따스함을 느낀다.
학생 권장도서인 괭이부리말 아이들의 교육 사회학적 관점인 기능론과 갈등론적 관점에서의 해석 및 감상.





설명
미시적인 관점 즉, 해석학적 관점은 인간존재를 사회화의 산물로 파악한다는 점과 인간생활의 미묘함과 복잡성에 대해 관심을 두지 않는 거시적 관점을 비판하면서 탄생했듯이 괭이부리말 아이들에서도 자본주의 사회의 패배자들인 빈민가의 아이들이 영호와 다른 아이들의 도움으로 각자 자신의 자리를 찾아가는 모습에서 그 뜻을 알 수 있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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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교육 사회, 괭이부리말, 괭이부리말 아이들, 기능론, 갈등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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