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학자의 고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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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9 03:4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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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학자들은 본래 우주의 근원(Arche)에 대해 생각했고, 그 사고(思考)의 지평을 신에게까지 발전시키게 되었다.



라이프니쯔의 인식론 질서는 먼저 의지함으로 지성이 있고 지성이 있음으로 지성으로 밝혀지고 직접 가봄으로 감각적으로 안다는 것이다. 존재자의 충족이유가 이 세계의 존재이유이다. 감각되어지는 原因은 바로 대상의 상태에 의존하고 이러한 사물의 현재의 상태는 다른 앞서 나간 상태에 의존한다.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무수히 많은 감각적인 사물도 우리자신에 의하여 완전히 이해될 수 있는 무한한 것들의 하나의 집적이라는 기하학적인 이해인 것이다. 인간과 신의 문제는 곧 신의 정의(定義)를 말하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따 신의 이름은 부르는 자에게 다가오며 정하는 자에 의해 존재한다는 것이다. 사람들은 이 기간의 고대철학을 주로 자연을 바탕으로 한 철학이라고 말한다. 본래 신은 사유(思惟)의 대상이 아니고 신앙(信仰)의 대상이지만 신에 대해 생각해 보는 것은 모든 본질적인 ‘철학 하는 것’의 하나의 실례가 될 것이다. 영혼의 불멸성에 귀인하며 초 개별적인 보편성을 말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시간과 공간의 무한히 분할되고 사물의 무한한 수가 있더라도 그들의 구성하는 감각하는 사물과 일치하기 때문일것이다 사유한 존재는 지속하는 존재이다. 세계를 보는 두 시각으로 인간영혼은 신체의 유기적 형식으로 인간영혼의 모든 해체 가능성을 이의 시 한다는 것과 능동지성이란 외부로부터 영원하여 모두에게 공통적이라는 것이 있따 그러나 수동지성은 모든 자에게 오나 죽음이후에 사라진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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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학자의 고백`을 읽고 쓴 독서 감상문입니다. 자신의 존재이유에 대하여 알려고 하는 충분한 인식근거는 영혼과 육체의 조화에 있따 사물의 외적인 규정은 시간과 공간이다.철학자의고백 , 철학자의 고백인문사회레포트 ,
`철학자의 고백`을 읽고나서 쓴 독서 感想文입니다. 아직 기독교는 등장하지 않았고, 비록 자연종교로서 종교사상이 남아 있다고는 하지만 모든 철학적 문제의 기반이 자연관에 입각하고 있기 때문에 그런 평을 할 수 있따 이 기간에는 체계를 갖춘 과학 theory(이론)이 없었으므로 철학적 인식론이나 지식론 같은 부분은 적으며, 주로 형이상학적 해결해야할문제와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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