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do.or.kr 가상쇼핑 : 시장조사의 혁신적 기법 > kado5 | kado.or.kr report

가상쇼핑 : 시장조사의 혁신적 기법 > kado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kado5

가상쇼핑 : 시장조사의 혁신적 기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4 22:22

본문




Download : 가상쇼핑 시장조사의 혁신적 기법.hwp




게다가 경쟁 기업들이 그런 사실을 알게 되는 경우, 판촉활동을 강화해 시험을 방해하려 하거나 아이디어를 모방해서 자신들의 신제품을 시장에 빨리 내놓을 것이다. 제품은 실제적인 경쟁상황에서 소비자집단에게 판매된다된다.가상쇼핑-시장조사의혁신적기법 , 가상쇼핑 : 시장조사의 혁신적 기법경영경제레포트 ,
다. 소매업자들은 시장조사자가 제품선정 및 기획을 조작하는 것이 고객들을 혼란시킬 수 있기 때문…(투비컨티뉴드 )

순서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가상쇼핑 시장조사의 혁신적 기법.hwp( 94 )



가상쇼핑%20시장조사의%20혁신적%20기법_hwp_01.gif 가상쇼핑%20시장조사의%20혁신적%20기법_hwp_02.gif 가상쇼핑%20시장조사의%20혁신적%20기법_hwp_03.gif 가상쇼핑%20시장조사의%20혁신적%20기법_hwp_04.gif 가상쇼핑%20시장조사의%20혁신적%20기법_hwp_05.gif 가상쇼핑%20시장조사의%20혁신적%20기법_hwp_06.gif
가상쇼핑 : 시장조사의 혁신적 기법
시장조사의 혁신적 기법인 가상쇼핑을 이용한 시장조사법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물론 이런 시험방법에도 결점이 있다 그러한 결점들 가운데 하나는 experiment(실험)이 전통적인 시험판매만큼 현실적이지 않다는 것이다. 전통적인 시험시장을 살펴보자. 어떤 회사가 신제품을 출시하기 전에 지역적으로 또는 전국적으로 신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reaction response을 시험하기 원한다고 가정하자. 그 회사는 신제품의 견본을 생산할 것이고, 판매사원들이 견본상품을 전형적인 중간규모의 시장에 내놓을 것이다. 그래서 조사가 완료되는 시점에는 시장상황이 변해 조사결과가 정보의 가치를 갖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두 번째 접근방법은 통제된 현장experiment(실험)을 수행하는 것이다.







-현재상황
-가상구매
-초점집단조사의 한계
-가상점포의 현실
-고객충성도 제고와 영업효율 improvement戰略
-가상구매와 현재 상황의 통합
-가상 점포의 구축과 이용
-향후전망



현재상황
가상점포(virtual store)를 좀더 자세하게 검토하기 전에, 대부분의 경영자들이 현재 사용하는 조사기법을 살펴보는 것이 유용하다. 이 방법은 소수의 대표적인 상점에 국한해 신제품을 시험 판매함으로써 소비자들의 reaction response을 조사한다.
가상쇼핑-시장조사의혁신적기법

시장조사의 혁신적 기법인 가상쇼핑을 이용한 시장조사법에 대상으로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이것은 marketing 담당자들이 현실적으로 타당성이 높다고 생각하는 방법이다. 왜냐하면 제품이 다르게 취급되기 때문이다 예컨대 실제로 제품이 나왔을 때 상점점원이 진열대에 제품을 쌓아놓지 않을 수도 있다 또 다른 결점은 소매업자의 저항이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그러한 과정은 느리고 비용이 많이 든다. 경영자들은 POS(point-of-sale) 나 제품출하 및 선적에 대한 정보를 이용해 매출실적과 시advantage유율을 조사할 것이다. 어떤 시험은 6개월에서 1년 또는 1년 이상 걸려야 끝나고, 그 결과 수백만 달러의 비용이 소모될 수 있는 경우도 있다 사실 신제품이 상점 진열대에 올라가는 데는 30~60일 정도 걸린다. 이러한 시험은 일반적으로 전통적인 시험판매활동보다 신속하고 비용이 적게든다.
전체 12,11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kado.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