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과] 마케팅목표달성에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9 06:17본문
Download : [경영학과] 마케팅목표달성에대하여.hwp
각 문제 영역별로 무엇을 어떻게 해야 좋은지 더 자세히 살펴보자.
■ 어떤 제품 ? 서비스를 제공할까
marketing 을 감안해 고객에게 어떤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야 좋을지 결정하려면 여러 가지 사전 작업이 필요하다. 그런 다음 자사가 표적시장에서 자리 잡을 바람직한 위치가 어디인지 정한다. 그러기 위해 고려해야 할 문제 영역은 크게 4가지로 나눌 수 있따
첫째, 고객에게 어떤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인가(Product)
둘째, 제품 ? 서비스 가격을 얼마로 정하나(Price)
셋째, 제품 ? 서비스를 어떤 경로로 유통시키나(Place)
넷째,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하나(Promotion)
marketing 目標(목표) 달성을 위해 고려해야 할 이들 4가지 문제영역을 marketing 믹스(Marketing Mix)
혹은 marketing 믹스의 4P(Product, Place, Price, Promotion)라고 부른다. 이런 식으로 포지셔닝 책략을 정한 뒤 고객에게 어떤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좋을지 정해야 한다.
marketing 目標(목표) 달성에 대하여
y
marketing 프로그램(program]) 을 만들 때는 marketing 目標(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비용이 얼마나 될지, 필요한 비용을 실행 단계에서 어떻게 나눠 쓸지 정해야 한다.
▶ marketing 조사 결과가 부정적으로 나타났는데도 신제품 개발이나 제품 ? 서비스 판매 를 강행하는 경우
▶ 제품이나 서비스 아이디어는 좋으나 시장 규모를 너무 크게 예상한 경우
▶ 제품 ? 서비스 디자인이 잘못 됐을 때
▶ 제품 ? 서비스의 포지셔닝이 잘못 됐을 때
▶ 제품 ? 서비스의 가격을 너무 높게 정했을 때
▶ 경쟁사의 공세가 예상보다 강한 경우y
이밖에도 제품 ? 서비스 판매를 실…(省略)
경영학과,마케팅목표달성에대하여,경영경제,레포트
설명
[경영학과] 마케팅목표달성에대하여
![[경영학과]%20마케팅목표달성에대하여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B%A7%88%EC%BC%80%ED%8C%85%EB%AA%A9%ED%91%9C%EB%8B%AC%EC%84%B1%EC%97%90%EB%8C%80%ED%95%98%EC%97%AC_hwp_01.gif)
![[경영학과]%20마케팅목표달성에대하여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B%A7%88%EC%BC%80%ED%8C%85%EB%AA%A9%ED%91%9C%EB%8B%AC%EC%84%B1%EC%97%90%EB%8C%80%ED%95%98%EC%97%AC_hwp_02.gif)
![[경영학과]%20마케팅목표달성에대하여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B%A7%88%EC%BC%80%ED%8C%85%EB%AA%A9%ED%91%9C%EB%8B%AC%EC%84%B1%EC%97%90%EB%8C%80%ED%95%98%EC%97%AC_hwp_03.gif)
![[경영학과]%20마케팅목표달성에대하여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B%A7%88%EC%BC%80%ED%8C%85%EB%AA%A9%ED%91%9C%EB%8B%AC%EC%84%B1%EC%97%90%EB%8C%80%ED%95%98%EC%97%AC_hwp_04.gif)
![[경영학과]%20마케팅목표달성에대하여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B%A7%88%EC%BC%80%ED%8C%85%EB%AA%A9%ED%91%9C%EB%8B%AC%EC%84%B1%EC%97%90%EB%8C%80%ED%95%98%EC%97%AC_hwp_05.gif)
![[경영학과]%20마케팅목표달성에대하여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B%A7%88%EC%BC%80%ED%8C%85%EB%AA%A9%ED%91%9C%EB%8B%AC%EC%84%B1%EC%97%90%EB%8C%80%ED%95%98%EC%97%AC_hwp_06.gif)
레포트/경영경제
[경영학과] 마케팅목표달성에대하여
Download : [경영학과] 마케팅목표달성에대하여.hwp( 98 )
순서
[경영학과] 마케팅목표달성에대하여 , [경영학과] 마케팅목표달성에대하여경영경제레포트 , 경영학과 마케팅목표달성에대하여
다.
먼저 시장을 세분하고 표적시장을 정한 뒤 고객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파악해야 한다.
물론 이렇게 하더라도 제품 ? 서비스가 판매에 실패하는 이유는 marketing 에 관련된 것으로는 전형적으로 다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