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do.or.kr 나이키 NIKE 경영책략 > kado5 | kado.or.kr report

나이키 NIKE 경영책략 > kado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kado5

나이키 NIKE 경영책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8 06:59

본문




Download : 나이키 NIKE 경영전략.hwp




나이키 NIKE 경영책략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나이키 NIKE 경영책략



설명

Download : 나이키 NIKE 경영전략.hwp( 68 )




나이키%20NIKE%20경영전략_hwp_01.gif 나이키%20NIKE%20경영전략_hwp_02.gif 나이키%20NIKE%20경영전략_hwp_03.gif 나이키%20NIKE%20경영전략_hwp_04.gif 나이키%20NIKE%20경영전략_hwp_05.gif 나이키%20NIKE%20경영전략_hwp_06.gif



나이키 NIKE 경영전략 , 나이키 NIKE 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나이키 NIKE 경영전략


나이키 NIKE

경영strategy

`목차`
1. strategy적제휴 strategy

2. 아웃소싱 strategy

3. 브랜드 광고strategy

4. 친環境(환경) 경영strategy

5. 스포츠 마케팅strategy

6. 현지화 strategy

7. 인수합병 M&A strategy

1. strategy적제휴 strategy

세계 1위 스포츠용품 업체인 나이키는 1994년부터 5년 연속 3배 이상의 경이적인 성장률을 보인 뒤 서서히 둔화의 기미를 보이기 처음 하자 곧바로 시장조사에 들어갔다. 조깅 데이터를 아이팟에 기록하고 Internet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나이키 운동화 밑창에 센서를 달고 이를 아이팟에 연결시키면 아이팟 LCD창에 운동량이 기록되는 `나이키+아이팟 스포츠 키트`를 시장에 내놓았다. 그 결과 나이키의 경쟁상대는 리복, 푸마, 아디다스와 같은 신발업체가 아니라 소니, 닌텐도, 애플 같은 IT업체라는 conclusion 이 나왔다. 나머지는 게임기나 게임용 소프트웨어 구매로 트렌드가 바뀌었다. 그 결과 나이키의 경쟁상대는 리복, 푸마, 아디다스와 같은 신발업체가 아니라 소니, 닌텐도, 애플 같은 IT업체라는 conclusion 이 나왔다. 나이키 신발 밑창에 500원짜리 동전 크기의 만보기를 부착해 만보기의 정보를 무선 수신한 다음 아이팟에 알려주는 제품이다. 하지만 이들이 닌텐도 게임을 접하면서 운동에 쓰는 시간이 줄어들게 돼 운동화 구입 비중이 30%로 줄었다. 나머지는 게임기나 게임용 소프트웨어 구매로 트렌드가 바뀌었다.
매출 확대를 위해 나이키가 선택한 파트너가 바로 애플이었다.
매출 확대를 위해 나이키가 선택한...



나이키 NIKE

경영strategy

`목차`
1. strategy적제휴 strategy

2. 아웃소싱 strategy

3. 브랜드 광고strategy

4. 친環境(환경) 경영strategy

5. 스포츠 마케팅strategy

6. 현지화 strategy

7. 인수합병 M&A strategy

1. strategy적제휴 strategy

세계 1위 스포츠용품 업체인 나이키는 1994년부터 5년 연속 3배 이상의 경이적인 성장률을 보인 뒤 서서히 둔화의 기미를 보이기 처음 하자 곧바로 시장조사에 들어갔다.
또한 나이키는 게임업체들고도 협력하여 게임상에서 자신들의 브랜드를 홍보하고, 대표적인 게임업체인 EA는 FIFA, NBA 등 스포츠 게임 속에 나이키/아디다스/맥도널드 등의 광고판을 노출시켜 1,000만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2. 아웃소싱 strategy

신발 생산의 글로벌 아웃소싱 : 68년 창립된 나이키(Nike)는 전 세계 110개국에서 한 해에만 65억 달러의 매출을 올린 세계 최대의 스포츠 화 회사이지만 정작 본사…(drop)




나이키,NIKE,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다. 나이키는 사람들이 조깅을 할 때 지루함을 달래기 위해 MP3를 듣는 것에 착안했다. 나이키의 주요 고객인 靑少年들은 부모로부터 용돈을 받으면 그 돈의 60%를 신발이나 스포츠 용품구입에 썼다. 하지만 이들이 닌텐도 게임을 접하면서 운동에 쓰는 시간이 줄어들게 돼 운동화 구입 비중이 30%로 줄었다. 나이키의 주요 고객인 靑少年들은 부모로부터 용돈을 받으면 그 돈의 60%를 신발이나 스포츠 용품구입에 썼다.
전체 12,11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kado.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