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기관의 비품 및 교재 교구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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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9 20:1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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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의 신체 발달을 고무하고 사회·정서 발달과 언어·인지 발달도 촉진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아의 흥미와 호기심을 자극하여 다양한 탐색을 통한 창의력과 문제해결력이 발달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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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교육기관의 비품 및 교재 교구관리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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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기타
다.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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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실내 물놀이 책상 또는 큰 양철이나 플라스틱 튜브
나. 플라스틱 조각, 낡은 샤워 커튼, 튜브 밑에 놓을 깔개, 유아용 플라스틱 앞치마, 물주전자, 스펀지, 물통, 닦을 때 사용할 자루 걸레, 자료(資料)들을 보관할 공간, 플라스틱 용기와 뚜껑(다양한 크기와 형태), 플라스틱 접시(컵, 그릇, 찻잔, 비커 등), 계량스푼, 그릇, 달걀 거품기, 그 밖의 혼합기(크림 휘젓는 기구, 수저 등), 빗, 빨대, 비누, 액체 비누, 식용 색소, 템페라 물감, 작은 스펀지, 나무 조각, 스티로폼, 차트 종이, 매직펜, 콩(다양한 색깔), 대팻밥, 톱밥, 옥수수 알갱이, 뜨는 물체와 가라앉는 물체를 담을 상자 및 사물들(스펀지, 못, 지우개, 연필, 낙엽, 클립, 조약돌, 코르크, 동전, 크레용, 작은 나뭇가지, 도토리, 땅콩, 고무줄, 나무 구슬, 막대, 실패, 가위) 등
⑬ 모래놀이 영역
이 영역은 촉각적 자극을 통한 감각 경험을 제공하여, 여러 가지 수학적 개념(槪念)과 과학적 지식을 습득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