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do.or.kr CSR책략,CSR의 4가지 관점,CSR이란 무엇인가,주주가치 극대화,마케팅 활용,파괴적 혁신,대의명분 마케팅,공공책임성 > kado5 | kado.or.kr report

CSR책략,CSR의 4가지 관점,CSR이란 무엇인가,주주가치 극대화,마케팅 활용,파괴적 혁신,대의명분 마케팅,공공책임성 > kado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kado5

CSR책략,CSR의 4가지 관점,CSR이란 무엇인가,주주가치 극대화,마케팅 활용,파괴적 혁신,대의명분 마케팅,공공책임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8 20:29

본문




Download : CSR전략,CSR의 4가지 관점,CSR이란 무엇인가,주주가치 극대화,마케팅 활용,파괴적 혁신,대의명분 마케팅,공공책임성.pptx






1. 정이, 범위가 불명확
: 사회적 책임, 윤리경영, 사회공헌 용어통일(x)

2. 다양한 학문의 시각에서 접근

3. 특정 사건을 중심으로 CSR 관념의 초점이 이동
: 89년 엑손-환경/ 90년대 나이키,갭-인권,노동/2001년 엘론-기업투명성

WHY
_SLIDE_6_
CSR의 4가지 관점
_SLIDE_7_

Parsons에 의한 4가지 CSR
수단적 관점
이윤
- 주주가치극대화
- 경쟁우위창출
- marketing 활용
정치적 관점
사회적 influence력
- 기업입헌주의
- 사회계약理論
- 기업의 시민(市民)성
통합적 관점
사회전반
- 이슈관리
- 공공책임성
- 이해관계자
- 기업의 사회적성과

윤리적 관점
윤리
- 이해관계자규범理論
- 보편적 권리
- 지속 가능한 발전
- 공공선
분류
동기
理論
_SLIDE_8_

수단적 관점

주주가치 극대화
_ CSR은 주주에게 장,단기적으로 이익을 위한 도구

경쟁우위 창출
_ 경쟁상황에서 차별화 strategy으로 CSR

marketing 활용
_ 긍정적 이미지 형성을 통한 이윤 증대
Parsons에 의한 4가지 CSR…(생략(省略))
CSR전략,CSR의,4가지,관점,CSR이란,무엇인가,주주가치,극대화,마케팅,활용,파괴적,혁신,대의명분,마케팅,공공책임성,경영경제,레포트




CSR전략,CSR의 4가지 관점,CSR이란 무엇인가,주주가치 극대화,마케팅 활용,파괴적 혁신,대의명분 마케팅,공공책임성 , CSR전략,CSR의 4가지 관점,CSR이란 무엇인가,주주가치 극대화,마케팅 활용,파괴적 혁신,대의명분 마케팅,공공책임성경영경제레포트 , CSR전략 CSR의 4가지 관점 CSR이란 무엇인가 주주가치 극대화 마케팅 활용 파괴적 혁신 대의명분 마케팅 공공책임성

Download : CSR전략,CSR의 4가지 관점,CSR이란 무엇인가,주주가치 극대화,마케팅 활용,파괴적 혁신,대의명분 마케팅,공공책임성.pptx( 54 )







CSR책략,CSR의 4가지 관점,CSR이란 무엇인가,주주가치 극대화,마케팅 활용,파괴적 혁신,대의명분 마케팅,공공책임성


다.


순서
CSR전략,CSR의%204가지%20관점,CSR이란%20무엇인가,주주가치%20극대화,마케팅%20활용,파괴적%20혁신,대의명분%20마케팅,공공책임성_pptx_01.gif CSR전략,CSR의%204가지%20관점,CSR이란%20무엇인가,주주가치%20극대화,마케팅%20활용,파괴적%20혁신,대의명분%20마케팅,공공책임성_pptx_02.gif CSR전략,CSR의%204가지%20관점,CSR이란%20무엇인가,주주가치%20극대화,마케팅%20활용,파괴적%20혁신,대의명분%20마케팅,공공책임성_pptx_03.gif CSR전략,CSR의%204가지%20관점,CSR이란%20무엇인가,주주가치%20극대화,마케팅%20활용,파괴적%20혁신,대의명분%20마케팅,공공책임성_pptx_04.gif CSR전략,CSR의%204가지%20관점,CSR이란%20무엇인가,주주가치%20극대화,마케팅%20활용,파괴적%20혁신,대의명분%20마케팅,공공책임성_pptx_05.gif CSR전략,CSR의%204가지%20관점,CSR이란%20무엇인가,주주가치%20극대화,마케팅%20활용,파괴적%20혁신,대의명분%20마케팅,공공책임성_pptx_06.gif


CSR책략,CSR의 4가지 관점,CSR이란 무엇인가,주주가치 극대화,마케팅 활용,파괴적 혁신,대의명분 마케팅,공공책임성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_SLIDE_1_
Theories: Mapping the territory
CSRstrategy
_SLIDE_2_

INDEX

CSR이란

CSR의 4가지 관점

結論(결론)

토의

_SLIDE_3_
CSR이란 무엇인가
_SLIDE_4_

- 1951년 프랑크 아브람스가 처음 제안

- 1953년 하워드 보웬의 저서
[Social Responsibilities of the Businessman]부터 정식 사용
- 시대적 상황과 맥락에 의존: ‘기업과 사회의 관계’라는 전제
Ex) 미국에선 ‘기업윤리’ 유럽에선 ‘사회적 책임’
진보성향 카터 때 우세, 보수성향 레이건 때 약세

CSR
_SLIDE_5_

“CSR은 논란이 많고 복잡하며 불분명하다.
전체 12,11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kado.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