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do.or.kr [경영,경제] [기업analysis(분석) ] 강소기업의 특성 > kado5 | kado.or.kr report

[경영,경제] [기업analysis(분석) ] 강소기업의 특성 > kado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kado5

[경영,경제] [기업analysis(분석) ] 강소기업의 특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4 21:39

본문




Download : [경영,경제] [기업분석] 강소기업의 특성.docx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20[기업분석]%20강소기업의%20특성_docx_01.gif [경영,경제]%20[기업분석]%20강소기업의%20특성_docx_02.gif [경영,경제]%20[기업분석]%20강소기업의%20특성_docx_03.gif [경영,경제]%20[기업분석]%20강소기업의%20특성_docx_04.gif [경영,경제]%20[기업분석]%20강소기업의%20특성_docx_05.gif [경영,경제]%20[기업분석]%20강소기업의%20특성_docx_06.gif
설명
경영,경제,기업,강소기업,특성,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경영,경제] [기업분석] 강소기업의 특성.docx( 72 )





[경영,경제] [기업analysis(분석) ] 강소기업의 특성



목차
제 1절 서론
1. 강소기업의 definition
2. 강소기업의 속성
3. 히든챔피언
4. 강소기업의 기준
제 2절 강소기업 事例
1. 컴투스
2. 안철수 연구소
제 3절 강소기업 육성전략(戰略)
제 4절 結論(결론)
참 고 문 헌












제 1절 서론
수출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우리나라의 산업정책상 비록 규모는 작지만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강소기업의 육성은 국가경제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나라 전체 기업의 99%에 해당하는 중소기업의 수출은 100만 달러 이하의 소위 개미군단이 83.3%를 차지하고 있어 산업구조상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는데 있어서 한계점이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우리나라는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불균형이 심한 첨탑형 산업구조이며 이는 독일이나 Japan과 비교하여 허리가 약한 편으로 논의되고 있어 강소기업의 발굴과 육성을 통한 산업생태계의 건강한 발전이 당면과제課題로 떠오르고 있다

1. 강소기업의 definition
강소기업은 다양하게 definition 된다 ‘작지만 국제 경쟁력을 보유할 만큼 강한 중소기업’으로 definition 할 수 있고, ‘매출액이 1조원 이하이면서 국내 시長點유율 1위이거나 세계시장에서 3위권 안에서 안정적인 틈새를 확보한 기업’으로 definition 할 수 있다
강소기업과 유사관념으로 사용되는 히든챔피언(Hidden champion)은 눈에 잘 띄지는 않지만 세계시장에서 막강한 지배력을 행사하는 기업으로 definition 되며, 선정기준은 첫째, 세계시장에서 1,2,3위를 차지하고 기업소재 대륙에서 1위인 시장지배적 기업, 둘째,매출액이 40억 달러 이하인 기업, 셋째,일반대중들에게 잘 노출되지 않은 기업이 될 수 있다
그리고 강소기업과 유사관념으로 사용되는 고성장기업은 가젤(gazelle)기업 혹은 고 effect(영향) 기업(high impactfirm)이라고도 하며 빠른 매출 성장을 통해 고용을 창출하는 기업으로 definition 되며, 선정기준은 산업mean(평균) 성장률 2배 이상의 기업, 고용규모 500명 미만, …(skip)

[경영,경제] [기업analysis(분석) ] 강소기업의 특성




[경영,경제] [기업분석] 강소기업의 특성 , [경영,경제] [기업분석] 강소기업의 특성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기업 강소기업 특성

다.
전체 12,11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kado.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