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少年기 발달특성(特性)] 靑少年기의 발달특징 및 발달과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9 16:31
본문
Download : [청소년기 발달특성] 청소년기의 발달특징 및 발달과업.hwp
adolescent(청소년)기는 흔히 `질풍노도의 시기(storm and stress period)` `제 2의 반항기` `심리적 이유기기(psychological weaning)` 등으로 불린다.
1. 사춘기의 신체성장
성장급등기 동안 성인이 된 후의 신장의 98%가 자라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여아는 대체로 10세경, 남아는 12세경에 처음 되고 여아의 경우 남아보다 10세경에 신체발육이 앞서기 처음 하지만 대략 13세경부터 남아의 급격한 신체발육이 처음 되면서 성별 간 격차는 그 반대양상으로 심화된다
2. 사춘기 adolescent(청소년)의 성숙
adolescent(청소년)기의 신체 생리적 발달은 개인차가 심하다.
I. 신체적 alteration(변화)
adolescent(청소년)기의 신체발달적 특징은 다음과 같다.
설명
청소년기,발달특성,청소년기,발달특징,발달과업,인문사회,레포트
[靑少年기 발달특성(特性)] 靑少年기의 발달특징 및 발달과업
Download : [청소년기 발달특성] 청소년기의 발달특징 및 발달과업.hwp( 94 )
순서
[adolescent(청소년)기 발달characteristic(특성)] adolescent(청소년)기의 발달특징 및 발달과업
목차
adolescent(청소년)기 발달characteristic(특성)
I. 신체적 alteration(변화)
1. 사춘기의 신체성장
2. 사춘기 adolescent(청소년)의 성숙
3. 사춘기 adolescent(청소년)의 신체적 성숙의 영향
II. 인지적 alteration(변화)
III. 심리사회적 발달
1. 정서발달
1) 자신의 감정을 아는 것
2) 자신의 감정을 다루는 것
3) 스스로 동기화하는 것
4) 다른 사람의 감정을 알아차리는 것
5) 대인관계 능력
2. 우定義(정이) 발달
IV. adolescent(청소년)기의 발달과업
1. 자아정체감의 형성
1) 자아정체감의 의미
2) 자아정체감의 구분
(1) 정체감 성취
(2) 정체감 유예
(3) 정체감 유실
(4) 정체감 혼미
3) 성역할 정체감의 형성
2. 진로 결정
1) 고등학교 진학정보
2) 진로선택의 발달課題
(1) 1단계 : 성장기
(2) 2단계 : 탐색기
(3) 3단...
[adolescent(청소년)기 발달characteristic(특성)] adolescent(청소년)기의 발달특징 및 발달과업
목차
adolescent(청소년)기 발달characteristic(특성)
I. 신체적 alteration(변화)
1. 사춘기의 신체성장
2. 사춘기 adolescent(청소년)의 성숙
3. 사춘기 adolescent(청소년)의 신체적 성숙의 영향
II. 인지적 alteration(변화)
III. 심리사회적 발달
1. 정서발달
1) 자신의 감정을 아는 것
2) 자신의 감정을 다루는 것
3) 스스로 동기화하는 것
4) 다른 사람의 감정을 알아차리는 것
5) 대인관계 능력
2. 우定義(정이) 발달
IV. adolescent(청소년)기의 발달과업
1. 자아정체감의 형성
1) 자아정체감의 의미
2) 자아정체감의 구분
(1) 정체감 성취
(2) 정체감 유예
(3) 정체감 유실
(4) 정체감 혼미
3) 성역할 정체감의 형성
2. 진로 결정
1) 고등학교 진학정보
2) 진로선택의 발달課題
(1) 1단계 : 성장기
(2) 2단계 : 탐색기
(3) 3단계 : 확립기
(4) 4단계 : 유지기
(5) 5단계 : 해체기
참고한 문헌
adolescent(청소년)기 발달characteristic(특성)
adolescent(청소년)기(adolescence)는 아동기에서 성인기로 전환되는 과도기로 우리나라 adolescent(청소년)들은 중 고등학교 시절에 해당한다. …(생략(省略))
[靑少年기 발달특성(特性)] 靑少年기의 발달특징 및 발달과업
[청소년기 발달특성] 청소년기의 발달특징 및 발달과업 , [청소년기 발달특성] 청소년기의 발달특징 및 발달과업인문사회레포트 , 청소년기 발달특성 청소년기 발달특징 발달과업
레포트/인문사회
![[청소년기%20발달특성]%20청소년기의%20발달특징%20및%20발달과업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B2%AD%EC%86%8C%EB%85%84%EA%B8%B0%20%EB%B0%9C%EB%8B%AC%ED%8A%B9%EC%84%B1%5D%20%EC%B2%AD%EC%86%8C%EB%85%84%EA%B8%B0%EC%9D%98%20%EB%B0%9C%EB%8B%AC%ED%8A%B9%EC%A7%95%20%EB%B0%8F%20%EB%B0%9C%EB%8B%AC%EA%B3%BC%EC%97%85_hwp_01.gif)
![[청소년기%20발달특성]%20청소년기의%20발달특징%20및%20발달과업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B2%AD%EC%86%8C%EB%85%84%EA%B8%B0%20%EB%B0%9C%EB%8B%AC%ED%8A%B9%EC%84%B1%5D%20%EC%B2%AD%EC%86%8C%EB%85%84%EA%B8%B0%EC%9D%98%20%EB%B0%9C%EB%8B%AC%ED%8A%B9%EC%A7%95%20%EB%B0%8F%20%EB%B0%9C%EB%8B%AC%EA%B3%BC%EC%97%85_hwp_02.gif)
![[청소년기%20발달특성]%20청소년기의%20발달특징%20및%20발달과업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B2%AD%EC%86%8C%EB%85%84%EA%B8%B0%20%EB%B0%9C%EB%8B%AC%ED%8A%B9%EC%84%B1%5D%20%EC%B2%AD%EC%86%8C%EB%85%84%EA%B8%B0%EC%9D%98%20%EB%B0%9C%EB%8B%AC%ED%8A%B9%EC%A7%95%20%EB%B0%8F%20%EB%B0%9C%EB%8B%AC%EA%B3%BC%EC%97%85_hwp_03.gif)
![[청소년기%20발달특성]%20청소년기의%20발달특징%20및%20발달과업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B2%AD%EC%86%8C%EB%85%84%EA%B8%B0%20%EB%B0%9C%EB%8B%AC%ED%8A%B9%EC%84%B1%5D%20%EC%B2%AD%EC%86%8C%EB%85%84%EA%B8%B0%EC%9D%98%20%EB%B0%9C%EB%8B%AC%ED%8A%B9%EC%A7%95%20%EB%B0%8F%20%EB%B0%9C%EB%8B%AC%EA%B3%BC%EC%97%85_hwp_04.gif)
![[청소년기%20발달특성]%20청소년기의%20발달특징%20및%20발달과업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B2%AD%EC%86%8C%EB%85%84%EA%B8%B0%20%EB%B0%9C%EB%8B%AC%ED%8A%B9%EC%84%B1%5D%20%EC%B2%AD%EC%86%8C%EB%85%84%EA%B8%B0%EC%9D%98%20%EB%B0%9C%EB%8B%AC%ED%8A%B9%EC%A7%95%20%EB%B0%8F%20%EB%B0%9C%EB%8B%AC%EA%B3%BC%EC%97%85_hwp_05.gif)
![[청소년기%20발달특성]%20청소년기의%20발달특징%20및%20발달과업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B2%AD%EC%86%8C%EB%85%84%EA%B8%B0%20%EB%B0%9C%EB%8B%AC%ED%8A%B9%EC%84%B1%5D%20%EC%B2%AD%EC%86%8C%EB%85%84%EA%B8%B0%EC%9D%98%20%EB%B0%9C%EB%8B%AC%ED%8A%B9%EC%A7%95%20%EB%B0%8F%20%EB%B0%9C%EB%8B%AC%EA%B3%BC%EC%97%85_hwp_06.gif)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