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상가 - 노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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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4 2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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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훌륭한 사상가이기도 했는데 그 당시 대부분의 china(중국) 의 지식인들과 마찬가지로 文化(문화)와 사람, 文化(문화)와 민족에 대한 생각이 기본틀이었다. 교육은 계급성을 가지며 지배계급의 이익을 지켜주는 수단에 지나지 않다고 여겼다. 이 장에서는 동양의 교육사상가 21인 중 노신을 택하여 그의 사상 및 교육관에 대하여 알아보고 이를 바탕으로 하여 나의 意見(의견)도 적어보기로 한다.
노신이 활동하던 시기의 china(중국) 은 군벌정치 시대였고 따라서 교육 역시 정치적 성격을 물론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노신 스스로도 교육의 정치…(省略)
‘나는 후에 어떤 교사가 될 것인가’ 하는 문제는 그 사람이 어떤 교육 철학을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상가들의 이론을 접하고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노신이 다른 사상가들과 구별되는 이유는 다른 사상가들과 달리 서양 사상을 하나의 큰 전체로 이해하고 china(중국) 의 사상 역시 하나의 큰 전체로 이해하였다는데 있다
그리고 교사 생활과 교육부 생활을 통해 교육과 직접 인연을 쌓았으며 학생들에게 애국운동에 동참할 것을 강조하였다.노신[1][1][1][1] , 교육사상가 - 노신인문사회레포트 ,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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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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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신[1][1][1][1]
Ⅰ. 서론
Ⅱ. 본론
ⅰ. 노신의 교육적 생애
1. 생애와 사상
2. 교육관
3. 학교개혁
4. 교육 목적
5. 학습방법
ⅱ. 나의 의견
Ⅲ. 結論(결론)
그는 china(중국) 의 대표적인 문학가이기도 한데 『광인일기』, 『아큐정전』등이 그의 대표작이며, china(중국) 의 잘못된 인습을 비판하는 내용이 많이 담긴 글을 썼다.
교육사상가 - 노신
,인문사회,레포트
‘나는 후에 어떤 교사가 될 것인가’ 하는 문제는 그 사람이 어떤 교육 철학을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때문에 노신은 혁명기의 교육목적을 국민들이 혁명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고, 나아가 혁명가를 배양하는 데 두었다.
2. 교육관
- 노신의 교육관은 사회와 분리될 수 없는 계급적 성격을 가지고 있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상가들의 theory 을 접하고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하다. 이 장에서는 동양의 교육사상가 21인 중 노신을 택하여 그의 사상 및 교육관에 대하여 알아보고 이를 바탕으로 하여 나의 의견도 적어보기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