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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페이스샵 SWOT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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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1 2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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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Weakness (약점)

- 대표상품의 부재
화장품 산업에서는 주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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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OT分析(분석)

1. Strength (강점)

-유통 채널의 최소화
기존 화장품의 유통 채널은 생산에서 소비자 사이에 대리점과 소매점이 있었다. 결국, 주력상품이 있음으로써 소비자의 재 구매로 이어지게 만들 수도 있따 예를 들어 참존의 `탑 클래스`, 한불 화장품의`바탕 트윈케익` 이 좋은 예가 될 것이다. 위의 경우와 같이 유통 비용을 줄여준다.

2. Weakness (약점)

- 대표상품의 부재
화장품 산업에서는 주력 상품이매우 중요하다. 자체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원동력이 되기 때문일것이다 소비자가 하나의 제품을 사려고 할 때 소비자가 그 제품의 브랜드가 즉시 떠오른다면 소비자도 고민 해야 하는 수고를 덜게 되고 그 브랜드 이미지도 함께 상승하게 될 것이다.
하지만 더페이스샵의 경우 생산다음 가맹점에서 그대로 소비자로 이어지기 때문에 유통비용을 줄일 수 있는 것이다. 대리점은 20~30%, 소매점은 40~50%정도의 이윤을 얻으면서 유통시켰기 때문에 저가의 화장품이 나올 수 없었던 것이다. 더페이스샵%20SWOT분석_hwp_01.gif 더페이스샵%20SWOT분석_hwp_02.gif 더페이스샵%20SWOT분석_hwp_03.gif 더페이스샵%20SWOT분석_hwp_04.gif 더페이스샵%20SWOT분석_hwp_05.gif
설명



더페이스샵

SWOT分析(분석)

1. Strength (강점)

-유통 채널의 최소화
기존 화장품의 유통 채널은 생산에서 소비자 사이에 대리점과 소매점이 있었다.

- 단독 브랜드점
단독 브랜드점이라는 것은 생산에서 소비자 사이의 유통 채널을 최소화시켜준다.

- 국내에 가장 많은 가맹점 보유
단독 브랜드숍 가운데 국내에 가장 많은 가맹점을 보유한 업체는 더페이스샵으로 1200여곳이 운영중이며 전국 중심상권과 역세권, 반경 몇 십 미터 이내에서는 거의 빠짐없이 더페이스샵을 찾아볼 수 있게 되었다.

- 국내에 가장 많은 가맹점 보유
단독 브랜드숍 가운데 국내에 가장 많은 가맹점을 보유한 업체는 더페이스샵으로 1200여곳이 운영중이며 전국 중심상권과 역세권, 반경 몇 십 미터 이내에서는 거의 빠짐없이 더페이스샵을 찾아볼 수 있게 되었다.

- 일관성을 가진 광고 컨셉

더페이스샵 광고는 브랜드가 만들어져서 광고를 스타트할 때부터 ‘자연주의’의 브랜드 컨셉이었다. 연상되는 것은 초원 위나 숲 속에서 자연을 느…(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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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대리점은 20~30%, 소매점은 40~50%정도의 이윤을 얻으면서 유통시켰기 때문에 저가의 화장품이 나올 수 없었던 것이다. 푸르른 초원에서 평화로운 분위기는 일관성을 가져 광고만 봐도 브랜드를 연상시킬 수 있는 效果(효과)를 기대할 수 있겠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비슷한 광고겠거니...’라는 생각으로 소비자를 광고에 집중시키지 못할 수도 있따 광고모델과 광고제품은 바뀌었지만 광고 컨셉은 그다지 바뀌지 않았다. 위의 경우와 같이 유통 비용을 줄여준다.
하지만 더페이스샵의 경우 생산다음 가맹점에서 그대로 소비자로 이어지기 때문에 유통비용을 줄일 수 있는 것이다.

- 단독 브랜드점
단독 브랜드점이라는 것은 생산에서 소비자 사이의 유통 채널을 최소화시켜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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