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 학급경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1 03:16
본문
Download : 꺼, 교육심리학 전공 .ppt





교육심리학 전공
Download : 꺼, 교육심리학 전공 .ppt( 63 )
설명
교육심리학 전공
인문사회 꺼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순서
[인문사회] 학급경영
교육심리학 전공 1절 학급 경영의 원리 및 영역 1절 학급 경영의 원리 및 영역 1절 학급 경영의 원리 및 영역 1절 학급 경영의 원리 및 영역 1절 학급 경영의 원리 및 영역 1절 학급 경영의 원리 및 영역 1절 학급 경영의 원리 및 영역 2절 학급 경영을 위한 준비 2절 학급 경영을 위한 준비 2절 학급 경영을 위한 준비 3절 학급 경영의 실체 3절 학급 경영의 실체 3절 학급 경영의 실체 3절 학급 경영의 실체 3절 학급 경영의 실체 3절 학급 경영의 실체 3절 학급 경영의 실체 3절 학급 경영의 실체 기출문제 05년 중등) 어떤 교사가 민주적으로 학급을 운영하고자 한다. 먼저 청소의 모범을 보여 학생들을 감동시키도록 노력한다. 청소와 관련된 규칙을 만들 때부터 학생들이 참여하도록 한다. 평가결과에 따라 교사를 인사 조치한다. 기출문제 00년 중등) 학급경영 평가에 관하여 가장 바르게 기술한 것은 평가기준은 학교장이 정한다. 학생들 각자가 맡은 청소구역을 보다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책임을 분명히 한다. 학급운영의 효과(效果)성과 구성원의 만족도 등이 중요한 평가준거이다. 교육 심리학 전공 학급경영의 목표(目標) 학생들에게 자아 정체감을 확립시켜주고, 원만한 대인관계 및 사회성을 신장시켜주며, 창의성 함양과 협동 정신을 길러주며, 즐거운 학습의 장을 제공하는 것 등으로 종합될 수 [All2Txt Evaluation Version ONL...
다. 주로 담임교사의 교과지도 능력 향상을 목표(目標)로 한다. 이 교사가 학생들에게 자율적으로 청소를 하게 할 때 교사가 해야 할 일로 가장 중요한 것은 학생들의 활동을 잘 observation할 수 있는 위치를 확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