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do.or.kr 수업理論 > kado4 | kado.or.kr report

수업理論 > kado4

본문 바로가기

kado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수업理論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7 08:16

본문




Download : 수업이론.hwp




수업이론과수업과정 , 수업이론사범교육레포트 ,





수업理論

수업理論에 대한 자료(data)입니다.
셋째, 학습자가 학습할 조건을 설정하는 일로서, 이 요소가 바로 수업장면으로서 시발점 행동으로부터 교육목적을 성공적으로 달성하게 하는 조건이다.

4단계 수업모형
수업목표(目標)의 설정
김호권(1974, p.41) - 수업목표(目標)는 수업의 소산으로서의 학습성과(learning outcomes)를 담은 문장이라고 할 수 있따
Kibler(1973)등은 수업목표(目標)…(skip)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Download : 수업이론.hwp( 90 )



,사범교육,레포트


수업理論과수업과정

수업이론에 대한 자료입니다.
둘째, 수업measure(방안) 은 학습자의 시발점 특징 또는 출발점행동의 진단을 요구한다.
☞즉, 수업과정은 첫째 학습자들이 학습하기를 기대하는, 또는 교사가 가르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모색하고 결정하기 위하여 교과의 내용을 分析(분석)하는 일이다.
넷째, 수업measure(방안) 은 학습자의 진도를 점검하는 장치가 있어야 한다. Ⅷ. 수업理論(이론)
1. 수업의 일반모형

수업의 개념(槪念)
진위교(1984, p.18) - 교수를 광의로, 수업을 협의로 파악하는 학자가 있는 반면, 그 반대로 수업을 광의로 교수를 협의로 파악하는 학자가 있다고 말하고, “수업이란 목표(目標)로 설정한 행동유형의 變化(변화), 즉 학습이 학습자에게 일어나도록, 그의 내적 과정에 맞추어 그의 외적 상황과 조건을 설계·개발·관리하는 과정”이라고 定義(정이)
Corey(1967) - 수업이란 개인으로 하여금 특정한 조건하에서 또는 특정한 상황에 대한 反應(반응)으로서 특정한 행동을 나타내도록 학습하게 하거나 또는 그 특정 행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개인을 둘러싼 환경을 계획적으로 조작하는 과정

<그림 8-1>Glaser의 수업의 일반모형
1. 수업목표(目標)의 2. 출발점행동의 3. 수업절차의 4.학습성과의
선정과 진술 진단과 확인 선정과 실행 평가와 사정

피드백의 순환

Glaser의 수업의 일반모형의 한 특색은 수업과정을 교사에 의한 계속적인 결정과정으로 상징하고 있다는 점이다.



수업이론_hwp_01.gif 수업이론_hwp_02.gif 수업이론_hwp_03.gif 수업이론_hwp_04.gif 수업이론_hwp_05.gif 수업이론_hwp_06.gif

순서

다.
Total 12,081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kado.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kado.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