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요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0 13:33
본문
Download : 교육과정 정리.hwp






Download : 교육과정 정리.hwp( 11 )
Ⅰ. 교육과定義(정의) 관념과 성격, Ⅱ. 교육과정 관념의 광역화, Ⅲ. 학교교육과정(교육과정 층위), Ⅳ. 교육과정 결정권한, Ⅴ. 교육과定義(정의) 유형, Ⅵ. 새로운 교육과정, Ⅶ. 교육과定義(정의) 구성과 goal(목표) 설정, Ⅸ. 교육과정평가, Ⅹ. 교육과정 사회학(신교육사회학), Ⅺ. 한국의 교육과정, Ⅻ. 한국의 교육과정 결定義(정의) 變化(변화), , download : 100K
교육과정 요약
레포트/사범교육
교육과정,정리,새로운,교육과정,교육과정,결정권한,교육과정,개념의광역화,한국의교육과정,사범교육,레포트
순서
설명
Ⅰ. 교육과정의 개념과 성격, Ⅱ. 교육과정 개념의 광역화, Ⅲ. 학교교육과정(교육과정 층위), Ⅳ. 교육과정 결정권한, Ⅴ. 교육과정의 유형, Ⅵ. 새로운 교육과정, Ⅶ. 교육과정의 구성과 목표설정, Ⅸ. 교육과정평가, Ⅹ. 교육과정 사회학(신교육사회학), Ⅺ. 한국의 교육과정, Ⅻ. 한국의 교육과정 결정의 변화, , FileSize : 100K , 교육과정 정리 사범교육레포트 , 교육과정 정리 새로운 교육과정 교육과정 결정권한 교육과정 개념의광역화 한국의교육과정
Ⅰ. 교육과definition definition 과 성격
Ⅱ. 교육과정 definition 의 광역화
Ⅲ. 학교교육과정(교육과정 층위)
Ⅳ. 교육과정 결정권한
Ⅴ. 교육과definition 유형
Ⅵ. 새로운 교육과정
Ⅶ. 교육과definition 구성과 목표(目標)설정
Ⅸ. 교육과정평가
Ⅹ. 교육과정 사회학(신교육사회학)
Ⅺ. 한국의 교육과정
Ⅻ. 한국의 교육과정 결definition 변화
. 학문형 교육과정 가. 기본특징 (1) 학문의 탐구나 발견 (2) 지식의 구조, 직관적 사고, 내발적 동기 추구 (3) Bruner 발견학습, 학문형, 나선형 교육과정 (4) 구조주의 : Dewey 비판 등장 (5) 지적 측면, 교과의 독립성 유지 학문의 과목수 제한, 인지적 측면이 높은 아동에게 적합 (6) 아동의 시간의 투여가 가장 많다. 나. 특징(p. 40) 다. (나) 단계가 높아짐에 따라 중복 요소가 많다…(skip)
다. 지식의 구조 (1) definition : - 기본definition , 원리, idea를 의미 - 생성력과 경제성이 높다 (2) 특징 (가) 아동의 이해가 용이 (나) 고등과 초등지식과의 연결 (다) 전문가가 하는 일 그 자체를 중시 (라) 전이가를 높일 수 있따 (마) 발달단계에 따른 표현 방식 (3) 한계점 (가) 지식의 구조는 실용적이지 못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