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do.or.kr 공업교육과실과교육에 > kado4 | kado.or.kr report

공업교육과실과교육에 > kado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kado4

공업교육과실과교육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9 21:01

본문




Download : 공업교육과실과교육에.hwp





⑦학생 스스로, 배우는 일에 대한 책임감을 느낄 수 있는 일이어야 한다. 학습 활동의 성패 여부는 이 단계에서 계획을 잘…(To be continued )



공업교육과실과교육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레포트/사범교육
순서



공업교육과실과교육에


공업교육과실과교육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이 단계에서는 학습자들의 능력과 재료를 쉽게 구할 수 있는 지와 교육과정과 관련이 있는지를 검토하여야 한다.

●프로젝트법의 교수단계

제 1단계: 목적의 설정
학습 문제를 선택하고 학습 목적을 확인하는 단계로서, 학습자들이 프로젝트를 자기 것으로 알고 끝까지 흥미를 가지고 프로젝트를 완수하기 위해서는 가능한 한 학습자 자신들이 스스로 프로젝트를 선택하도록 한다.
⑤이론(理論)과 실제를 통합시켜야한다.

●프로젝트 수업을 위한 課題의 선정방법

첫째, 교사가 학생에게 課題를 제시하는 경우, 둘째, 학생이 자유로이 課題를 선정하는 경우, 셋째, 교사가 학생들에게 여러 가지 課題의 목록표를 제시하고 학생이 그 중 하나를 선택하거나, 자신이 바람직하다고 인정하는 대체 課題를 스스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다.
②학생의 동기 정도, 능력 수준에 맞아야 한다.

제 2단계: 계 획
목적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수단과 방법을 선정, 검토, 결정하는 단계로서 가장 어려운 단계이다.
③課題를 수행하는 학생에게 의미 있는 일이며 가치 있는 일이어야 한다.
⑥시간, 공간, 장비, 비용 등의 주어진 여건이 제 수행에 적합해야 한다.
④탐구력과 창조성을 유발시켜야한다. 이렇게 하여 학생은 교사의 지도하에 課題를 선정하고 학습목표(目標)를 달성하게 된다 이때, 바람직한 課題를 선정하는데 도움이 되는 기분은 다음과 같다. 학습자들은 일반적으로 계획을 세우지 않고 즉시 실행하고 싶어한다.공업교육과실과교육에 , 공업교육과실과교육에사범교육레포트 ,




공업교육과실과교육에_hwp_01.gif 공업교육과실과교육에_hwp_02.gif 공업교육과실과교육에_hwp_03.gif 공업교육과실과교육에_hwp_04.gif 공업교육과실과교육에_hwp_05.gif 공업교육과실과교육에_hwp_06.gif

설명
공업교육과실과교육에


Download : 공업교육과실과교육에.hwp( 45 )



⑤학생의 흥미와 교재를 심리적으로 전개하므로, 교재의 논리적 체제를 무시할 수 있따
⑥실제적, 기술적 방면에 치우쳐서, 감상적, 숙련 등을 필요로 하는 학습을 등한시한다.
,사범교육,레포트


다. 교사는 이 때 학습자들이 능력에 알맞은 주제를 선정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어야 한다.

①課題 수행의 목표(目標)를 달성할 수 있어야 한다.
전체 12,08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kado.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