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브랜드와 OEM의 경제적 효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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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사브랜드와 OEM의 경제적 효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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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사브랜드와 OEM의 경제적 결과
목차
* 자사브랜드와 OEM의 경제적 결과
Ⅰ. 브랜드의 경제적 결과
Ⅱ. 자사 브랜드 및 OEM 수출의 이점
Ⅲ. 자사 브랜드와 OEM 브랜드의 수출마진 수준
* 자사브랜드와 OEM의 경제적 결과
1. 브랜드의 경제적 결과
브랜드 전술이 지니는 이점은 대체로 두 가지 원천 중 한 가지를 중심으로 나타난
다. 다시 말해서 결과 적인 브랜드를 통한 성장은 수출기업에게 기존 해외시장의 범위
가 없는 경험곡선결과 의 이점을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관련된 해외시장에 진입하기 위해 기존의 브랜드를 사용하는 것은 기존 해외
시장에서의 그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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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브랜드 전술을 추구할 때 수출기업은 경험곡선결과 와 시너지 결과 를 모두 얻을
수 있다
브랜드 전술에서 가장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槪念 중 하나가 경험곡선결과 이다.
수출기업은 기존 해외소비자의 관련된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브랜드네임을 사용
하거나 약간 수정된 브랜드를 이용함으로써 발전된 해외시장에 용이하게 진입할 수
있고, 결과적으로 더 높은 매출을 달성할 수 있다 매출증가 외에도 관련된 해외시장
에 진입하기 위해 기존의 브랜드를 사용하는 것은 기존 광고결과 와 판매인력을 결과
적으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marketing 비용 감소를 가져온다.
새롭게 발전된 해외시장에 진입하기 위해 기존 해외시장에서 브랜드네임을 사용하
는 것은 수출기업에게 브랜드네임 시너지의 이점을 가져다준다. 경
험곡선 槪念에 의하면 생산량이 증가함에 따라 생산비용은 체계적으로 줄어들게 된
다.
또한 수출기업이 이용할 수 있는 전반적인 시너지결과 는 크게 수요측면과 공급측
면에서 발생하는 두 집단으로 나눌 수 있다
시너지의 수요측면의 원천은 해외시장에 주로 브랜드네임과 브랜드에 대한 해외소
비자의 기반에 기초하고 있다 그리고 공급측면의 원천은 해외시장에 대한 지식과 기
술적 노하우와 같은 기업의 내부적 강점으로 구성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