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do.or.kr [사범교육] 영재아동 인식에 관한 안내책자 / 영재아동 인식에 관한 안내책자 1. 합의의 > kado4 | kado.or.kr report

[사범교육] 영재아동 인식에 관한 안내책자 / 영재아동 인식에 관한 안내책자 1. 합의의 > kado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kado4

[사범교육] 영재아동 인식에 관한 안내책자 / 영재아동 인식에 관한 안내책자 1. 합의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0 02:15

본문




Download : 영재아동_인식에_관한_안내책자.hwp




초기의 정의는 오로지 지능 검사를 통한 점수에 의존해 왔다. 높은 점수를 얻은 아이들은 높은 창조성과 영재성이 있는 것으로 간주되었다. 그들의 작업은 어린이들에게 독창성, 유창함, 적응력, 정교하게 하는 능력과 같은 특성을 판단하는 다양한 사고에 대한 테스트를 하게 하는 것을 포함한다. 영재아동 인식에 관한 안내책자 ƒ. 합의의 수업 영재성에 대한 개념(槪念)은 매우 다양하다. `too specific` 특별한 능력을 지닌 일부 어린이들이 배제될 정도로 너무 제한적으로 인식되어서는 안 된다 `too broad` 명확한 지침을 줄 수 없을 정도로 너무 무한해(비 제한적)서는 안 된다 과거 50년을 통해서 영재성의 정의는 발전을 해왔다. 명확한 수행상의 정의는 두 개의 극단 사이에 놓여야만 한다. 그러나 그것은 논쟁의 여지가 있으며 게다가 창조성과 다양한 사고는 같은 의미이다. 어떻게 전문적인 지식뿐만 아니라 예를 들어 음악연주 또는 예술작업의 창조력을 한번의 심사로 할 수 있는가 약 20년전 미국인 심리학자 Gatzels 와 Jackson은 높은 I·Q뿐만 아니라 다른 영재성의 개념(槪念)을 적용한 결과를 경험에 입각하여 시험했다. 능력수준에 대한 영재성의 적용도 보통이상에서 탁월함으로 달라질 수 있다 이 단원의 목적은 명확한 수행상의 일치된 정의를 세우는데 있다 수행상의 정의(종종 미국의 출처에서 작업상의 정의로 부른다)는 두 가지 효과를 준다. 그러한 정의의 편협한 강제에 대한 불만은 전통적인 지능검사로 잴 수 없는 많은 중요한 능력이 있다고 인식됨으로서 커져갔다. I·Q에 의해 영재아...


영재아동 인식에 관한 안내책자 1. 합의의 수업 영재성에 대한 개념은 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영재아동_인식에_관한_안내책자-6168_01.gif 영재아동_인식에_관한_안내책자-6168_02_.gif 영재아동_인식에_관한_안내책자-6168_03_.gif 영재아동_인식에_관한_안내책자-6168_04_.gif 영재아동_인식에_관한_안내책자-6168_05_.gif




순서

[사범교육] 영재아동 인식에 관한 안내책자 / 영재아동 인식에 관한 안내책자 1. 합의의




영재아동 인식에 관한 안내책자 1. 합의의 수업 영재성에 대한 개념은 매...

Download : 영재아동_인식에_관한_안내책자.hwp( 69 )


사범교육 영재아동 인식에 관한 안내책자 / 영재아동 인식에 관한 안내책자 1. 합의의

설명

다. 그리고 그것은 특별한 능력에 대한 개념(槪念)을 더 분명하게 얻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명확한 대답을 부여한다. 어떤 사람들에게 그 개념(槪念)은 운동선수, 예술가, 음악가의 뛰어난 솜씨를 의미하는 반면에 또 어떤 사람들에게는 유망한 수학자, 과학자, 작가. 시인의 능력을 내포한다. 그것은 용이한 토론을 위해 하나의 일치하는 명제를 제공한다.
전체 12,08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kado.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