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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시론] 김현승의 시세계 - '절대고독'과 '절대신앙' 작품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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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1 0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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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것은 單獨者로서의 인간적 실존에 대한 자각을 의미하는 槪念으로 쓰이고 있따 다른 짐승들과는 달리 인간은 자신이 고독한 존재라는 것을 앎으로써 세계와 자신을 인식하는 것이다. 그러나 1973년 지병인 고혈압으로 쓰러진 바 있는 김현승은 이후 신에의 회의를 접고, 독실한 신앙인으로 되돌아가게 된다된다.설명
[현대시론] 김현승의 시세계 - '절대고독'과 '절대신앙' 작품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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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Ⅱ. 본론
1. 주제의식
1)절대 고독 - 「견고한 고독」과 「절대 고독」
2)절대 신앙 - 「이 어둠이 내게 와서」와 「마지막 지상에서」
2. 김현승의 시세계가 기독교적인 신앙으로 귀결되는 이유

Ⅲ. 결 론

Reference List


Ⅰ. 서 론 김현승은 그의 스타트 후기에 이르러 그의 시적 주제를 온통 ‘고독’의 의미에 두었던 시인이다. 여기서는 신과의 거리로 나누어지는 그의 시세계를 통해 김현승 (중략) Ⅱ. 본론ƒ. 주제의식ƒ) 절대고독의 세계 초기의 김현승 문학은 기독교적 사상을 바탕으로 하여 신을 찾아가는 도정을 그리고 있는데 이것이 그…(To be continued )
Ⅰ. 서 론, , Ⅱ. 본론 , 1. 주제의식, 1)절대 고독 - 「견고한 고독」과 「절대 고독」, 2)절대 신앙 - 「이 어둠이 내게 와서」와 「마지막 지상에서」, 2. 김현승의 시세계가 기독교적인 신앙으로 귀결되는 이유, , Ⅲ. 결 론 , , 참고문헌, , FileSize : 32K , [현대시론] 김현승의 시세계 - '절대고독'과 '절대신앙' 작품중심으로인문사회레포트 , 김현승의시세계 절대고독 절대신앙 기독교적신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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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 Ⅱ. 본론 , 1. 주제의식, 1)절대 고독 - 「견고한 고독」과 「절대 고독」, 2)절대 신앙 - 「이 어둠이 내게 와서」와 「마지막 지상에서」, 2. 김현승의 시세계가 기독교적인 신앙으로 귀결되는 이유, , Ⅲ. 결 론 , , reference, , 내려받기 : 32K
다. 시집 『견고한 고독』(1968)과 『절대고독』(1970)은 이러한 그의 집요한 탐구열을 봉주는 작품집이다. ‘고독(Solitude)’의 시적 의미는 외따로 혼자 버려져 있는 감각적 쓸쓸함으로서의 ‘외로움(Loneliness)’와 다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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