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의 경영방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5 22:41본문
Download : 도요타의 경영방식.hwp
그의 기업경영 철학은 모든 제품은 그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들로부터 전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었다. 토요타가 이처럼 세계적인 자동차 메이커로 자리잡았다. 이러한 위상을 얻게 된 데에는 앞으로 우리가 알아볼 도요타 생산방식의 影響이 컸다. 해외 공장은 41개에 이르고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대만 등 아시아지역에만 17개 공장이 있다아 판매망은 더욱 넓다. 전세계 81개 곳에 정식 판매회사를 가지고 있으며, 2000회계연도에 토요타는 12조 8천 795억 엔(약 129조원)의 매출을 올렸고 이 가운데 순이익만 4천819억 엔(약 4조9천억 원)을 냈다.
도요타 기이치로는 부친의 유업을 받아서 1937년 9월 29일 자동차 공장을 건설하기 스타트해서 1938년 11월 3일 준公式(공식)을 거행하였는데 그 날 준公式(공식) 식사에서 도요타 기이치로는 항상 JIT시스템을 따르자고 이야기했다고 한다. 여기서 JIT시스템의 기본 원리는 인간 생활 또는…(skip)
다. 日本(일본)자동차협회(JAMA)가 발표한 1999년...
Download : 도요타의 경영방식.hwp( 89 )
먼저 도요타 생산방식을 만들어낸 기업 도요타는 일본 자동차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압도적이다. 이는 지극히 평범한 것 같지만 실제로 실천하기에는 꽤 어려움이 있었다. 도요타는 일본에 15개의 공장을 가지고 있다아 이 가운데 본사가 자리한 아이치현 도요타시 근처 바닷가에 있는 타하라 공장은 약112만 평의 터에 세워져 일본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일본자동차협회(JAMA)가 발표한 1999년... , 도요타의 경영방식경영경제레포트 ,
먼저 도요타 생산방식을 만들어낸 기업 도요타는 일본 자동차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압도적이다.
도요타 생산방식의 생성배경
도요타 생산방식의 생성 배경은 1867년(명치유신 바로 전해) 도요타 그룹의 establishment 주 도요타 사키치가 59세의 늦은 나이에 도요타방직회사를 설립한 시기로 거슬러 올라간다. 일본자동차협회(JAMA)가 발표한 1999년 일본내 자동차 판매 대수 집계를 보면 도요타는 내수시장의 31.5%를 점유해 1위에 올라 있다아 2위 닛산(14%), 3위 혼다(10.2%)의 점유율을 더해도 도요타에는 미치지 못한다. 이러한 그의 경영철학이 그의 장남 도요타 기이치로에게 전달되면서 오늘날의 JIT를 핵심으로 하는 도요타 생산 방식으로 발전된 것이다.
도요타의 경영방식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먼저 도요타 생산방식을 만들어낸 기업 도요타는 日本(일본) 자동차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압도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