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시장 현황과 drawback(걸점) 및 향후 展望(전망) 00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4 03:15본문
Download : 택배시장 현황과 문제점 및 향후 전망00.hwp
이러한 기반 구축에 필요한 투자비용이 현대물류의 경우 최소 3천억 …(skip)
,경영경제,레포트
택배시장현황과drawback(걸점)및향후展望(전망) 00
Download : 택배시장 현황과 문제점 및 향후 전망00.hwp( 91 )
설명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택배시장 현황과 drawback(걸점) 및 향후 展望(전망) 00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위 資料 요약요점 잘되어 있으니
택배시장 현황과 drawback(걸점) 및 향후 展望(전망) 00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다.
3) 전자상거래를 통한 택배산업의 활성화가 요구된다된다. 택배 사업은 장치 산업이기 때문에 전국 방방곳곳에 일정 규모 이상의 영업소를 설치해야 하고 거점 도시에 대형 터미널과 분류 장비를 갖추어야 한다.택배시장 현황과 문제점 및 향후 전망00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택배시장현황과문제점및향후전망00 , 택배시장 현황과 문제점 및 향후 전망00경영경제레포트 ,
Ⅰ. 서 론
Ⅱ. 본 론
1. 택배의 출현배경과 특징
1) 택배의 의미
2) 택배업의 출현 배경
3) 택배의 특징
(1) 수송서비스의 혁신성이다. 국내 굴지의 아무개 물류회사는 최근 택배 부서로 전근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많아 인사과에서는 골머리를 앓고 있다고 한다.
(6) 무거운 여행용 짐을 배달해주는 업체가 급증하고 있따
(7) 편의점들도 여행짐을 맡기면 원하는 곳까지 운송해준다.8) 우체국택배의 활성화에 노력해야 한다.
수천 대의 택배 전용 차량을 갖추어야 하는 것은 기본이고 전산작업을 위한 메인 호스트기와 잘 교육된 전문인력 등이 수반되어야 한다.
(1) C2C 및 B2B로의 비중 확대 필요
(2) 서비스discrimination화전략(strategy)... 저가전략(strategy)의 탈피
(3) 경쟁력확보를 위한 내부노력
9) 물량 증가 의미 없어, 수익률 하락 해결해야 승산
10) 전체 시장 관계자들의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다.
7) 한중일 택배물류 네트워크는 아직 형성이 필요하다.
4) 고객 니즈에 부응한 서비스 discrimination화 전략(strategy)이 시급하다고 할 수 있다
5) 허브터미널 물류단지 공급 등은 政府(정부)가 공동으로 조성함이 필요하다. 특히 홈쇼핑물의 증가와 Internet 주문의 증가로 인하여 백화점과 시장, 마트에서 구입할 물건을 택배로 배달해 준다는 advantage 때문에 더욱 택배시장은 활성화되고 시장규모도 확대될 것이다. 불과 2∼3년 전까지만 해도 택배 부서로 발령 나면 한직으로 밀려나는 것처럼 여기던 직원들이 이처럼 갑자기 돌변한 이유는 무엇일까? 한마디로 너무 잘 나가기 때문에 잘릴 염려가 없기 때문이라고 한다면 너무 속보이는 표현일지 모르지만 사실이다.
2) 이용자의 이익과 국가물류합리화 차원에서의 지원이 필요하다.
(5) 다양한 신상품으로 틈새시장을 노리는 업체들도 많다.
7) 日本 택배산업의 시사점
5. 한국에서의 택배시장의 문제가되는점
1) 문제 제기 : 치열한 적자생존경쟁에 놓여있는 택배업계
2) 택배산업의 구조적 문제가되는점
(1) 택배 공급과잉이 해소되지 않고 있따
(2) 택배 법조항이 너무 허술하다
(3) 물류시설이 턱없이 부족하다
(4) 업체 난립에 따른 문제가되는점 이 발생하고 있다
(5) 출혈경쟁으로 지점운영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따
(7) 택배시장 매년 10% 급성장해 종사자는 힘들어지고 있따
(8) 최고 경영층, 택배실적 자유롭지 못해 실적 부풀리고 있따
3) 문제가되는점 의 근본 요인
(1) 과당 경쟁 구조
(2) 불공정 경쟁 구조
(3) 택배업 고유의 산업 정책적 접근 결여
(4) 화물연대와 택배업체간 갈등 구조 심화
6. 한국에서 택배시장의 improvement방법
1) `공공물류`로서 인식에 의한 규제와 지원이다.
6) 공동화 부분에 대한 구체적인 협의를 해야 한다.
7. 택배시장의 시사점
Ⅲ. 결 론
출처
Ⅰ. 서 론
요즘은 택배산업이 춘추전국시대를 맞이했다고 할 정도로 우후죽순 격으로 많은 기업들이 뛰어들고 있는 실정이다.
(2) 신속성-소형, 소량화물의 수송에 적합한 수송체계
(3) 안정확실성-문전에서 문전까지의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
2. 한국택배업의 발전과정
1) 파우처(Poucher) 시대
2) 중소특송업 시대
3) 택배업 시대
3. 택배산업의 실태
1) 택배산업의 성장의 견인차 - 전자상거래
2) 2010년 택배시장은 13.6% 성장 예상
3) 기존 택배업체의 Internet쇼핑몰 본격 진입
4) 대기업 택배업 진출 활발
(1) 물류 및 택배사업 차세대 신성장 동력
(2) 2,3년 내에 대기업 독점형태로 재편될 것
5) 각 업체별 내실강화 및 서비스 품질 향상에 주력
(1) 대한통운
(2) 현대택배
(3) CJ택배
(4) 한진택배
(5) 우체국택배
(6) 로젠택배
(7) KG옐로우캡택배
(8) 동부택배
(9) KGB택배
4. 日本 택배업의 실태과 시사점.
1) 日本 택배산업의 등장
2) 日本 택배시장의 추이
4) 日本 택배업의 문제가되는점
5) 日本 택배시장의 alteration(변화)
6) 日本 택배시장의 전망
(1) 스키장비 배달
(2) 편의점은 택배회사들과 제휴를 맺고 다양한 서비스 상품을 선보이고 있따
(3) 우정공사가 편의점업계 2위인 로손과 손잡고 택배서비스를 강화하고 나섰다
(4) 야마토운수는 해외시장을 겨냥해 국제우편물서비스 사업에 뛰어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