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do.or.kr 문학 학습 - 문학에 대한 편견깨기 > kado3 | kado.or.kr report

문학 학습 - 문학에 대한 편견깨기 > kado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kado3

문학 학습 - 문학에 대한 편견깨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7 04:45

본문




Download : 문학 학습 - 문학에 대한 편견깨기.hwp




우리 문학작품들 가운데서 잘 쓴 문장들을 잘 뽑아 놓았다는 생각에는 아무런 시비거리가 없지만, 그 기교에 치우치는 듯한 모습이 이오덕 선생의 글과 맞대어지면서 사람들의 마음을 거스르는가 보다. ‘작가가 되기 위한 창작’이 아닌 ‘삶을 가꾸는 글쓰기 교육’을 학습하는 우리지만 말이다. 부르조아지 사회의 모순을


이상석, 「글쓰기를 통한 인간 교육」, 「인간성 회복을 위한 글쓰기 교육」,
윤종진, 「생각을 넓히는 시 쓰기」, ꡔ글쓰기 교육의 theory(이론)과 실제1ꡕ, 온누리, 1990.
- 현란한 외국의 문학theory(이론)에 찌들었다고 스스로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에게 학교현장에서 글쓰기를 지도하는 교사들의 글은 대기오염으로 가득한 도시를 벗어나 강원도 산 속을 걷다가 만난 샘물 한잔과도 같을 것이다. 이 글을 읽고나서 나면, 문학이란 무엇인가, 문학이란 무엇이어야 하는가,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된다
배창환, 「우리 아이들의 시공부를 위하여」, ꡔ문학교육의 방법ꡕ.
전상국, 「문체에 대하여」, ꡔ당신도 소설을 쓸 수 있다ꡕ, 문학사상사, 1991.
- 지금까지 문학수업을 한다는 사람들이 사용해오던 전통적인 방법을 모아둔 책인데, 어째서인지 글을 읽고나서 난 사람들의 reaction(반응)이 냉담하였다. 하지만 피해갈 수는 없는 부분이 아닌가, 떠듬거리며 묻는다.
제3장. 문학작품의 갈래 - 글쓰기를 위하여이오덕, 「아이의 글쓰기와 어른의 문학작품 쓰기가 어떻게 다른가」, ... , 문학 학습 - 문학에 대한 편견깨기인문사회레포트 ,






제3장. 문학작품의 갈래 - 글쓰기를 위하여

제3장. 문학작품의 갈래 - 글쓰기를 위하여
이오덕, 「아이의 글쓰기와 어른의 문학작품 쓰기가 어떻게 다른가」, ꡔ삶,문학,교육ꡕ, 종로서적, 1987.


고호 미술관에서 보았을 의 섬뜩한 느낌을 나는 잊을 수가 없다.
김상욱, 「시의 길을 여는 새벽별」, ꡔ시의 길을 여는 새벽별 하나ვ…(투비컨티뉴드 )

문학%20학습%20-%20문학에%20대한%20편견깨기_hwp_01.gif 문학%20학습%20-%20문학에%20대한%20편견깨기_hwp_02.gif 문학%20학습%20-%20문학에%20대한%20편견깨기_hwp_03.gif 문학%20학습%20-%20문학에%20대한%20편견깨기_hwp_04.gif 문학%20학습%20-%20문학에%20대한%20편견깨기_hwp_05.gif

Download : 문학 학습 - 문학에 대한 편견깨기.hwp( 34 )




레포트/인문사회
이오덕, 「아이의 글쓰기와 어른의 문학작품 쓰기가 어떻게 다른가」, ...
문학 학습 - 문학에 대한 편견깨기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다.
전체 12,11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kado.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